성인 겨드랑이 땀띠 원인 및 없애는법 연고 선택
살찌기 전에 몸에서 보내는 신호에는 일반적인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첫째, 갑자기 밥 먹을 때 혀나 볼 안쪽을 자주 깨물게 됩니다. 둘째, 코 고는 것이 심해졌다. 셋째, 갑자기 겨드랑이 땀 냄새가 독해졌다. 이 중, 땀 냄새에는 왜 변화가 생기는 것일까요? 겨드랑이 등 특정 부위에만 존재하는 아포크린샘에서 나는 땀 때문입니다. 아포크린샘에서 나는 땀은 지방 성분과 결합쳐서 나와 냄새가 고약하고 끈적끈적한 특징이 있습니다. 냄새나는 땀샘이 모여있는 부위는? 겨드랑이 땀 냄새 없애는 방법 3가지 신체의 땀샘은 에크린샘eccrine gland과 아포크린샘apoccrine gland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에크린샘은 전신 곳곳, 피부 전반에 존재하는 땀샘으로 냄새가 거의 없고 증발이 잘 되는 특징을 가지고, 땀을 내서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합니다.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많은 분들이 땀띠가 겨울에만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도 생기기 쉬운 것이 바로 땀띠이며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는 곳은 Y존입니다. 즉 사타구니에 빈번하게 발생하며 그 이유는 타이즈, 내복 같은 옷을 겹겹이 껴입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름 땀띠보다. 통증이 적고 가려움 등이 많이 생기게 되며 오래 지속되면 피부가 까매지고 탁해지는 등에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너무 꽉 끼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에 따라 샤워 후 최대한 건조하게 이어서하는 것이 겨울철 땀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땀띠를 제거하는데 좋다고 저명한 민간요법 쌀을 씻은 물과 복숭아를 달인 물 등을 땀띠 부위에 지속해서 세척한다던가. 오이 등 과일 등을 땀띠 부위에 붙이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이와 같은 민간요법은 오히려 땀띠를 더 자극하고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과 양말에 주의
신발과 양말도 발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발은 통풍이 잘 되는 주제의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가죽 신발이나 메쉬 주제의 신발이 발에 습기가 쉽게 발산되어 발냄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발을 잘 말려서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양말은 흡습성이 좋은 주제의 것을 고르고 매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사타구니 색소침착 없애는 방법
사타구니 습진은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가 두꺼워지며 색소 침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보통 약물 치료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전문의약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치료하려고 하기보다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사타구니 습진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타구니 습진 증상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봅시다.
통증이 삼한 땀띠
땀띠가 생겼을 때 살이 쓸려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쌀쌀한 물로 샤워를 하고 난 다음에도 통증이 심하다면 쌀쌀한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아이스팩 같은 얼음 등을 수건에 두세 번 감싸 너무 차갑지 않게 지속해서 냉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땀샘 속에 염증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사타구니 습진 치료방법으로는 먼저 통풍을 성공적으로 해낸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타구니 습진은 통풍이 잘 안 되고 습한 환경에서 잘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조이는 바지를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입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치료가 힘든 사타구니 습진은 진균곰팡이균 감염에 의한 완선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항진균제를 계속해서 바르는 것이 권장됩니다. 진균의 번식을 막기 위해 항진균제를 계속해서 바르고 사타구니를 깔끔하게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오드란트, 발한억제제 사용
효과가 오늘 정도 지속되는 데오드란트나 발한억제제를 사용함으로써 땀 냄새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데오드란트는 땀 냄새 제거제로 땀이 났을 때 피부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여 냄새를 제거하는데 목적이 있고, 발한억제제는 일시적으로 땀이 나오지 못하게 땀샘을 막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액취증”과 같이 땀 냄새에 고민이 있으면 데오드란트를, ”다한증”처럼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이 고민이라면 발한억제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시술
일시적인 효과를 주는 상품으로도 고민이 해결되지 않을 때는 피부과 시술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6개월 동안 땀 분비를 억제하는 토룰리눔 톡신 제제의 시술방법과 극초단파를 이용하여 땀샘을 파괴하여 반영구적으로 치료 효과가 지속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겨울철에 생기는 땀띠
많은 분들이 땀띠가 겨울에만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발과 양말에 주의
신발과 양말도 발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사타구니 색소침착 없애는
사타구니 습진은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에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가 두꺼워지며 색소 침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