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비용 절약하는 방법 스몰웨딩도 좋습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하는 방법 스몰웨딩도 좋습니다. 결혼식 비용에 대해 부담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부담이 커져서 결혼식을 하기 전에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 이번 글의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하는 방법은 단순히 스몰웨딩만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결혼식 비용2021년까지 코로나19가 이어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결혼식 참여 인원 제한 때문에 결혼식을 미루거나 취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지 못하기 때문에 결혼식 축소를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볼 텐데 가장 관심이 있는 부분은 결혼식 비용 절양하는 방법일 겁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 방법 결혼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워라.
처음 조언은 당연한 말로 시작하겠습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에서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결혼식 비용 평균이라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결혼 계획서, 결혼식 체크리스트 등 유용한 자료가 많다. 결혼식 비용은 내가 노력한 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결혼 체크리스트 등을 찾고 비교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웨딩홀 대관비(홀 대여비)
대관비는 예식장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금액에 대해 서 다루기는 어렵다. 나는 서울특별시 당산동에 위치한 ‘당산 그랜드컨벤션’에서 비수기에 결혼식을 올렸다. 비수기인 1월임에도 대관비는 100만원이 발생했고, 신랑과 신부 반반씩 부담했습니다. 서울결혼식장 중에서 합리적인 가격이었다.팁 웨딩홀의 비수기는 보통 1월2월(겨울), 7월8월(여름)입니다.
버스 대절비 등
시댁과 시부모님이 사는 지역이 다르거나 결혼식 장소가 신랑이나 신부가 가기 편한 곳이라면 버스를 빌리는 비용을 부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결혼준비 커뮤니티에서는 결혼식장을 신부측의 문화라고 하는데 이성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더 많은 손님들이 모일 수 있는 장소인지, 지역적 특성, 가족문화, 두 집안의 첫 결혼인지 등 여러모로 고민해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에서 하나뿐인 웨딩드레스
가장 화제가 되었던 둘의 드레스와 슈트는 모두 크리스찬 디올 브랜드 제품입니다. 특히 1억 원 대로 알려진 송혜교의 드레스는 디올 컬렉션에 등장한 블랙 드레스를 그녀가 사용하고자 하는 미카도 실크 소재와 화이트 컬러로 변형해 제작했는데요. 실제로 디올의 수석 디자이너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디자인했으며 한 땀 한 땀 수제작되어 세계에 단 하나뿐인 드레스가 완성됐죠. 송중기의 슈트 역시 디올 옴므의 제품입니다. 이들은 결혼식 당시 해당 브랜드의 협찬을 일절 거절하며 각자의 의상을 직접 주문해 개념 부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결혼식 허례허식 줄이기
필자는 스몰웨딩을 치뤘다. 최근은 거창하고 축제같은 결혼식 보다는 소소하고 정말 친한 사람끼리 챙길 수 있는 스몰웨딩이 유행입니다. 그리고 결혼식 주례도 생략하는 추세다. 주례사를 부탁하게되면 그만큼 결혼식 비용이 추가됩니다. 결혼식 비용 평균을 차지하는 것도 축가, 주례 등 여러가지 부탁이 있기 때문입니다.최근은 부모님의 덕담이나 예비 부부가 직접 성혼문을 작성하여 읽는 형태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결혼식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축가나 사회자도 전문가 보다는 조금 실력이 있는 친구에게 부탁하면 아주 더 결혼식 비용 평균을 절약하고, 기분좋은 결혼식 까지 치를 수 있습니다.
총 100만 원의 결혼식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지원금은 웨딩홀 대관료와 본식 스냅 촬영 비용까지 합한 금액입니다. 이는 예비부부들의 결혼식 비용의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대구 지역 내 본식 스냅 촬영 업체와 협업을 함으로써 소상공인들 또한 돕기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본식 스냅 촬영 비용 지원 (단, 협약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됩니다.)결혼 예식을 호텔 아젤리아 웨딩홀에 신청하면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달성군 거주자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지원 대상 선착순 20쌍에 해당되면 호텔 아젤리아 예식장 대관료를 지원받으며 예약할 수 있습니다.단, 대구시 작은 결혼식 지원금과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