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체크리스트 받는 방법 정리

결혼준비체크리스트 받는 방법 정리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결혼을 준비는 단 한번 하기 때문에 많이 했갈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 6개월 전 부터 당일까지 무엇을 해야할지 편하게 준비하실 수 있게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엑셀파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행복한 결혼식을 진행하기 위한 준비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결혼 6개월 전 먼저, 양가 부모님께 서로 인사를 드립니다. 보통 여자쪽 인사 후 남자쪽으로 인사하러 갑니다.이후, 귀하의 부모님과 이성 친구의 부모님을 위한 모임을 주선하시기 바랍니다. 상견례를 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8개월전 체크리스트

본식 스냅 사진 예약하기본식 사진 촬영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본식 촬영시에 원본 파일 제공여부와 재수정, 보정 개수, DVD, 앨범 추가 비용, 출장비 등을 모두 꼼꼼히 확인한 후 예약을 합니다.스튜디오 촬영 예약하기사진을 촬영할 때 액자 추가 비용이나 본식 사진 셀렉트, 보정 스타일 등 사진과 관련되어 있는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합니다.



열한 번째. 결혼식이 끝나고.

남편과 저는 각자 식대 금액 결제하고 축의금도 각자 가져가서 결제 할거 다 했습니다. 그러고 코로나 4단계라 친구들이랑 식당에 가지는 못하고 친한 친구 집에서 술 한잔 하며 와줬던 지인들에게 전화하고 카톡 하고 그렇게 마무리했습니다.정말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무사히 결혼식이 끝났고 무사히 신혼여행까지 다녀와 양가 부모님께 인사까지 다 드렸습니다.저희는 이바지 음식은 따로 하지 않았고 홍삼이랑 과일 선물드렸습니다.



4번째. 청첩장

인터넷으로 청첩장을 검색했는데 바른손 청첩장이 제일 마음에 들어 여기로 가져왔습니다.청첩장 문구 샘플도 많고 모바일 청첩장도 직접 만드실 수 있어서 여기선 쉽게 만들었어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청첩장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종이청첩장 200장 신청했는데 아직 남아있어요 많이 남았지만 아뇨 부족할까봐 걱정되고 결혼식에 초대하는 것이 편합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집은 10군데 정도는 본거 같습니다. 부모님께 도움받지 않고 저희가 가진돈으로 신혼집 구하려고 했었기에 예산에 맞는 집으로 알아보다가 결국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있으나 공기가 좋고 평수 대비 금액이 괜찮은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전세자금 대출도 받았습니다. 대출 없이 신혼집 구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신혼집 입주는 결혼하기 전에 미리 들어와서 3개월 정도 같이 지내다가 결혼식 올렸습니다.

처음. 결혼 날짜

저희 결혼 날짜는 철학관 가서 정했습니다. 21년 4월에 철학관에 방문했는데 저희는 9월, 10월 중에 가장 결혼하기 좋은 날로 알려달라고 했더니 추석 전 주 9월 12일 날짜가 결혼하기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하여 그날로 정했습니다.저희는 6년 연애를 했기 때문에 결혼 생각은 계속하고 있었으나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철학관에서 날짜 받으니까 큰 틀이 정해지면서 거기에 맞춰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8번째. 예물, 예단

저희는 양가 부모님께 드리는 예물, 예단은 생략했습니다. 그냥 저희 둘이서 남편은 저한테 샤넬 가방 선물해주고 저는 남편한테 오메가 시계 선물해줬습니다. 결혼반지는 남편이 저한테 선물해줬습니다. 저희 결혼은 부모님에게 크게 도움받지 않고 하는 결혼이기도 했고 양가 부모님 전부다 저희만 잘 살면 된다고 예물, 예단은 생략하자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결혼식 6개월전 체크리스트

예복&웨딩드레스 투어예복은 업체별로 피팅비용과 피팅 가능 벌수, 피팅 시간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시간과 동선을 정해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혼주 한복과 신랑, 신부 한복 대여 및 구매 여부 등을 비교하면서 찾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웨딩드레스 투어를 할 때에는 미리 예약한 웨딩홀의 분위기와 어울릴만한 스타일을 미리 찾아보고 가는게 좋으며, 예식 때 입을 것이기 때문에 화장은 좀 진하게 하고, 편한 옷을 입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구매 및 대여 여부를 확인해보고, 웨딩촬영용 턱시도 대여도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유롭게 결혼날짜를 정한 후에 바로 웨딩홀 투어를 다녀오면 됩니다. 웨딩홀 방문 전에는 미리 예약을 꼭 해야 하며 하루에 34군데 모두 둘러보는 것이 각각 비교하기 수월합니다. 각 웨딩홀 마다 1시간 반에서 2시간 간격으로 상담 예약하면 됩니다. 상담하러 가기 전에는 미리 웨딩홀 체크리스트를 인쇄해 비교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요즘 웨딩홀에서는 스드메 패키지 구성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예약해도 되지만 원하는 구성이 아닐 경우에 웨딩홀 대여만 예약하면 됩니다. 대여만 하는 분들은 당연히 스튜디오와 본식 드레스 업체와 본식 메이크업 업체도 알아본 후 예약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