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많이 묻는 질문 10가지

결혼준비 많이 묻는 질문 10가지

결혼 준비만으로도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코로나 사태, 사회적 거리두기, 입장 인원 제한 등 결혼식에 제한사항이 이것저것 시시각각 변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드는 결혼 준비. 그 과정에서 우리들은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와 직면하게 됩니다. 과연 , 그리고 , 한 번 다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결혼 준비와는 다른 요즘 결혼 준비

코로나 위기 예전과 이후의 결혼 준비는 예전 결혼 준비와 최근 결혼 준비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최근 결혼식은 스몰웨딩, 홈웨딩, 가든웨딩, 미사, 성당/교회 웨딩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예식장은 여러 종류로 나뉘었을 뿐 아니라, 예식장에 어울리는 이브닝웨어, 웨딩드레스, 피로연 등 구체적인 디테일도 많이 달랐다.그리고 이러한 흐름으로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많은 문제와 조우합니다.



1 본식 드레스 셀렉 (본식 한 달 전)

본식 드레스 셀렉은 본식 한 달 전쯤 진행했습니다. 너무 본식 가까이 다가와서 셀렉을 하게 되면 맘에 드는 드레스가 없는 케이스도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일찍 드레스 셀렉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본식 드레스 셀렉 시 웨딩홀 분위기를 고려하거나 사진, 영상보다는 실제로 보았을 때 더 예쁜 드레스를 고르는 케이스가 많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본인이 가장 맘에 드는 드레스를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하객들은 드레스를 기억 못 하기 때문에 본인이 맘에 드는 드레스를 골라 후회 없는 결혼식을 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양가 부모님과 조화롭게

앞선 경제적인 부분에서두 사람의 대화가 가장 중요합니다.그렇지만 잊고 있었다.결혼은 두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두 가족이 만난다는 것을.대화가 두 사람만이 아니라양가 부모님과도 충분해야합니다.예비 신랑신부의 결정을부모님께 통보하기 전에 부모님의 의견을 여쭤보며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과정은 필요합니다.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의 결혼 준비 과정을 지지하고 격려해주는온전한 내 편이 생긴다면좀 더 행복한 결혼 준비가 될 것입니다.



최소보증인원 미달/초과

최소보증인원을 적정하게 잡는 것도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적게 잡거나, 너무 많이 잡으면 결과적으로 손해를 보게 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최소 보증인원을 너무 크게 잡았다면, 오지 않은 사람들에 대한 계산이 이뤄져야할 수 있고, 너무 작게 잡았다면 1인당 식대를 더 저렴한 가격에 계약했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린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웨딩 촬영 (= 스튜디오 촬영)

웨딩 촬영은 스튜디오 촬영을 의미하고, 스드메 계약 시 계약했던 업체에서 촬영을 하게 됩니다.웨딩 촬영 시 사진작가, 헬퍼 이모님의 간식이나 도시락을 챙겨가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필수가 아닙니다. 저도 웨딩 촬영 때는 초콜릿, 사탕 정도만 챙겨갔고 촬영 도중 배달로 커피를 시켰었는데 그때 작가님과 헬퍼 이모님 커피도 함께 시켜드리는 정도로 했었어요. 웨딩 촬영 후 사진 수정본이 나오기까지는 34개월이 걸리는 경우가 많고, 이 수정본으로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촬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일정이 촉박한 경우엔 원본을 받아 사설 보정업체에 따로 맡겨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결혼 날짜

저희 결혼 날짜는 철학관 가서 정했습니다. 21년 4월에 철학관에 방문했는데 저희는 9월, 10월 중에 가장 결혼하기 좋은 날로 알려달라고 했더니 추석 전 주 9월 12일 날짜가 결혼하기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하여 그날로 정했습니다.저희는 6년 연애를 했기 때문에 결혼 생각은 계속하고 있었으나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철학관에서 날짜 받으니까 큰 틀이 정해지면서 거기에 맞춰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본식 한 달 전에는 식순, 사회자 대본, 축가 음원, 식전 영상, 신랑 신부 입장곡 등을 정해야 하는데 이는 웨딩홀에서 샘플을 어느정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준비하시면 됩니다.수많은 단계를 거쳐 드디어 본식 당일. 본식 당일에는 신랑 신부가 챙겨야 할 준비물 리스트가 꽤 많은 편입니다. 이 부분은 별도의 포스팅 으로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결혼식이라는 이벤트까지 해야 할 전체 과정과 순서에 대하여 다뤄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