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순서, 과정별 중요사항 체크 2편

결혼준비 순서, 과정별 중요사항 체크 2편

만난 지 2년된 남자친구와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계기가 있었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특별한 계기는 없었어요. 특별한 계기보다는 연애를 할 때부터 나중에 이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된다면 행복할 것 같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결혼 이야기가 나오고 주저없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어요.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고민이 많습니다. 특히 웨딩홀 실내는 50인이하 실외는 100인이하의 인원 수 제한때문에 부담감이 늘었습니다. 저 또한 결혼을 현재 결심하고 준비하면서 큰 걱정거리 중 한가지입니다.코로나로 인한 불확실성이 불안그렇지만, 차근차근 결혼 준비를 잘해서 행복한 결혼식으로 마치면 좋겠습니다.



청첩장 제작 및 발송

청첩장을 만들고 보내는 것은 결혼 준비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예식장을 예약할 때 예상 하객 수가 이미 정해져 있으므로 그에 따라 청첩장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종이 청첩장과 모바일 청첩장을 모두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단, 이때 주의할 점은 정확히 예상 손님 수에 맞춰서 하는 것이 아니라 50~100명 정도의 여백을 두고 인쇄하는 것이 좋다.



8번째. 예물, 예단

저희는 양가 부모님께 드리는 예물, 예단은 생략했습니다. 그냥 저희 둘이서 남편은 저한테 샤넬 가방 선물해주고 저는 남편한테 오메가 시계 선물해줬습니다. 결혼반지는 남편이 저한테 선물해줬습니다. 저희 결혼은 부모님에게 크게 도움받지 않고 하는 결혼이기도 했고 양가 부모님 전부다 저희만 잘 살면 된다고 예물, 예단은 생략하자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본식 DVD

DVD 하고 후회하는 사람은 없으나안하고 후회하는 사람은 있다하는게 좋기는 하다 그렇지만 이것도 결국 돈이다신부대기실에 대기하는 신부는 입장 전까지 로비의 모습이나 양가 어머님들의 화촉점화 그리고 신랑입장을 볼 수 없습니다.DVD를 안하게 되면 사진으로만 확일 할 수 있죠아무래도 전문가가 촬여하는 것이니 친구들의 핸드폰 동영상과는 화질의 차이가 크긴합니다결혼식 끝나고 거의 안보기는 하는데 기록용으로라도 가지고 있는것과 없는것은 다릅니다본식이 끝나면 느끼겠지만 어떻게 하루가 지나간지 모릅니다.



일반적인 결혼 준비와는 다른 요즘 결혼 준비

예전의 결혼 준비와 최근의 결혼 준비, 코로나 사태 예전과 이후의 결혼 준비는 다른 점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의 결혼식은 스몰 웨딩, 하우스 웨딩, 가든 웨딩, 성당/교회의 혼인 미사 혹은 예배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혼식 장소만 여러 가지로 나뉜 것이 아니라, 장소에 맞는 예복과 웨딩드레스, 피로연 행사 등 구체적으로 많은 것들이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서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많은 문제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양가 첫인사

결혼 준비를 위해 양가 첫인사를 다녀오는 것이 결혼 준비의 시작이 아닐까 싶어요.다만 상견례까지 먼저 진행하고 나서 웨딩홀을 계약하시는 케이스도 많고, 이건 집안 분위기마다 다른 거라 양가 부모님 의견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양가 첫인사 선물로 홍삼, 과일바구니, 한우, 떡 등 다양하게 선물을 준비해 가시죠. 저희는 과일바구니, 한우로 준비해 갔었고 양가 모두 동일하게 선물했었습니다. 양가 첫인사는 집으로 초대하거나 또는 밖에서 식사를 하는 케이스 두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견례 날짜는 적어도 23주 전에 양쪽 집안의 스케쥴을 고려하여 잡는것이 좋다. 장소는 양가 중간위치의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한다신랑 신부가 준비하고 있는 총 예산 금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먼저 계산 해 본뒤 이 금액 중 결혼식과 혼수 등 각 품목별 예산을 정리한다보통 2개월 정도가 마사지 프로그램의 기본입니다. 집이나 회사 가까운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신축이 아니라면 도배,장판 등 보수공사가 필요할 수 도 있으니 작업일정을 잡아둔다. 일정은 본식 10일 전까지 완료하도록 해야 가구를 미리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양가의 위치, 교통편 등을 고려해 장소를 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