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2단계, 결혼식 준비 (ft. 웨딩홀)

결혼 준비 2단계, 결혼식 준비 (ft. 웨딩홀)

웨딩홀에서 1시간에 한팀씩 진행하는 결혼을 하기 싫었고, 플래너 동행하여 여기저기 알아보는 것도 선호하지 않았습니다.또 신부대기실에서 가만히 앉아있는 것보다 신랑의 모습으로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싶은 욕구가 강하였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방법은 스몰웨딩플랫폼 오딩 과 아이웨딩 두 홈페이지에서 결혼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여 진행하였다.



스냅 사진 / 스튜디오 사진

스냅 사진과 스튜디오 사진은 결혼 당일 사진을 찍고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도록 적어도 하나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했습니다.그래서 우리는 야외 사진을 찍었습니다.이렇게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의상을 빌려야 하기 때문에 사진 촬영의 하루로 끝나지 않았습니다.원본 사진은 사진작가가 보내주고 최종 사본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하기 위해 약간의 수정이 이루어집니다.



상견례

상견례는 제 경우는 예식장까지 예약을 마치고 했습니다. 양가 부모님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결혼에 대해 서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룸인 곳으로 잡았습니다. 나름 고가의 식사를 대접했으나, 다들 많이 긴장하셔서인지 헤어지고 난 후 음식이 입으로 들어갔는지, 코로 들어갔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느꼈던 것은 음식이 무척 맛있다기보다 분위기가 괜찮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인영 나이 프로필

서인영(, 서인영)은 1984년 9월 3일 서울 송파구에서 태어나 올해 나이 40세(만남 38세)다.본관 서이천, 키 158cm, 몸무게 40kg, 혈액형은 O형입니다.엘리라는 예명을 사용하며 별명은 빅팔, 서인봉, 서인자입니다. 가족관계로는 여동생 서해영이 있으며, 비연예인 사업가 남편과 2023년 2월 26일 결혼할 예정입니다.서인영은 2021년 8월 어머니의 죽음을 안타까워했습니다. 학력으로는 잠신중, 동덕여고, 세한대학교(실용음악학부)를 중퇴했습니다.설립 당시의 대학명은 대불대학교였다.



필수 가전은 무엇일까요?

없으면 못 산다 : 65인치 이상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로봇청소기많은 분들이 놓치시는 필수템은 ‘로봇 청소기’다. 이거슨 혁명이다 정말 강추드립니다. 처음에 가전 예산 낼 때 식기세척기와 로봇청소기를 포함시켰다가 상담 단계에서 담당자분이 아직 기술의 한계가 있다며 뺐다. 그러나 신랑 친구가 선물로 로봇 청소기를 줬는데 없었으면 큰 일 날뻔했습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집은 10군데 정도는 본거 같습니다. 부모님께 도움받지 않고 저희가 가진돈으로 신혼집 구하려고 했었기에 예산에 맞는 집으로 알아보다가 결국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있으나 공기가 좋고 평수 대비 금액이 괜찮은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전세자금 대출도 받았습니다. 대출 없이 신혼집 구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신혼집 입주는 결혼하기 전에 미리 들어와서 3개월 정도 같이 지내다가 결혼식 올렸습니다.

스튜디오 꼭 촬영 해야하나요?

나도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상술 같았기 때문입니다. 스튜디오 촬영 대신 데이트 스냅이나 제주도 스냅이 낫지 않을까 싶었다. 홀패키지에서 스튜디오 촬영을 제외하려니 10만원 정도만 예산에서 빠진다고 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을 빼면 대관료가 올라가는 기적의 계산법을 웨딩 업체들은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냥 촬영했는데 결과만 놓고 보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 이렇게 연예인의 모습으로 한껏 꾸미고 사진 찍어 보겠는가 그리고 무엇보다 그 결혼 전 ‘풋풋함’은 이 때만 나올수 있는 느낌이라 기록해두면 가치있다 생각합니다.

사실 처음로 방문했던 웨딩홀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곳은 금액도 너무 부담스럽기도 하고 또 다른 곳은 뷔페는 3층인데 결혼식장은 9층이라 이동하는 게 불편할 거 같아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또한 제가 선택한 결혼식장은 웨딩홀 대여금액이 추석 전 주라서 20만 원 굉장히 합리적인 스드메도 다 연결되어 있어서 할인도 많이 받고 스드메까지 한 번에 계약했습니다.웨딩촬영 날짜도 웨딩홀 계약하면서 5월 말로 정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