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시세 금값 오늘의 순금시세 금 한돈 가격 한국금거래소
2023년 상반기 들어서 금값이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금값이 꾸준하게 오르는 상향 곡선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금값이 오르는 핵심 원인은 물가의 영향이 큽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의 영향으로 물가가 아주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현금보다는 물건이 더 안정적으로 평가받습니다. 그러니까 금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1돈3.75g 기준으로 구매할 때 35만원이 넘습니다. 판매를 할 때도 30만원이 넘는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최근 금을 파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금값이 많이 올라서 돌반지 하나를 팔아도 살림이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금시세에 따른 투자
2021년 12월 말 현재 금은 한국돈으로 1g당 68,63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실물 가격은 72,064원에 개인이 구매 가능하며 팔 때는 65,201원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대체로 개인이 금을 사고팔 때는 10 정도의 차익이 발생합니다. 이에 10의 금액적인 리스크를 안고 금 투자를 하여야 합니다. 이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하여 금의 현물시장에 대한 투자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거래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투자와 비슷하게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투자의 원칙입니다.
지난 14년간의 그래프를 보시면 금은 크게는 우상향 해왔다. 비록 중간에 등락의 폭은 있지만 크게 보시면 금은 계속 우상향 해왔으며 이는 금이 가진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론 물가 대비 금의 시세를 보았을 때는 크게 상승이 되지 않는 거 같아 보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스스로가 산 금액보다.
2021년에 금을 구매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판다면 꽤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느정도로 오를지 파악하지 못하지만 지금 팔아도 이득은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을 금값이 당분간은 더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120150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예상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 지는 지켜봐야 됩니다. 일시적으로 등락은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금 한돈을 구매할 때 기준으로 40만원대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는 견해가 많습니다.
호전적으로 평가하는 경우는 1돈에 구매가로 50만원대까지 전망하기도 합니다. 어떤 시점에서 오르고 내릴지 올바르게 알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