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발급 신청방법 상세 안내
‘는 말 들어보셨나요? 살면 살수록 그 의미를 곱씹게 되는 말인 것 같습니다. 길지 않은 인생 살아보니 세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험은 없으며, 쓸모없는 배움이란 없는 것 같습니다.오늘은 국가에서 ‘배움’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금액 등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 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유효기간이 13년에서 5년으로 갱신되면서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나만의 트레이닝 투자를 설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고용노동부의 HRDNet에 들어가셔서 수강할 수 있는 과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국가전략산업 직업훈련 기간에 참여하려면 교육비 5~6억원이 필요한데 통장 잔고가 부족한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완료되면 계좌 잔액에서 200만원이 차감됩니다. 4차 산업혁명 인력양성과정을 수강하시면 계좌에서 300만원이 차감되오니 교육비는 내지 않으셔도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훈련장려금 지급대상
훈련장려금은 단위기간 (개강일 기준 한 달) 출석률이 80% 이상이면서, 참여 유형이 다음에 해당하는 훈련생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총 훈련시간 140시간 이상 구직자, 주 15시간 미만 재직자,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자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수급자국민취업지원제도 2유형 저소득층(특정계층) 수급자고용보험에 가입한 자영업자위와 같이 지급대상 자격조건은 만족그렇지만 훈련기관의 귀책사유(휴폐업, 폐강)로 훈련이 불가능한 훈련생의 경우, 출석률 관계없이 훈련장려금을 지급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대다수의 사람들이 원하는 목표에 대한 자격을 얻기 위해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합니다.그래서 적은 비용 또는 무료로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국민내일학습카드 발급 신청부터 시작하여 활용법을 제시하겠습니다.모든 사람이 직무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평생역량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입니다.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을 받았다면 어디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직업훈련 포털을 통하여 지역별로 사용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분야별로 다양하여 미용, 영상편집, 회계, 사회복지사, 전기산업기사, 프로그래밍언어 등 다양한 훈련 등이 있습니다.국민내일배움카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본인이 배우고자 하는 분야, 살고 있는 지역, 직종을 선택하여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과정이 있는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기 전 사용이 가능한지 꼭 확인한 후 교육 받으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면 인근 취업센터에 전화를 걸어 서류를 포함해 방문 신청을 할 수 있고 온라인 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한국 고용정보원과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서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2020년부터는 전국 추모로 러닝 카드에 통합돼 실업자와 현직자와 관계없이 모두 HRDNet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일반 실업자가 국비지원 카드 발급받았다면 최대 200만 원까지 교육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훈련비의 20%에서 95%를 지원하며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로 충당해야 합니다.훈련 참여에 따른 장려금도 지급합니다. 1개월간 80% 이상을 출석한 경우 16천 원이 지급됩니다. 다만, 실업급여를 지급받거나 훈련 종료 후 30일까지 수강평을 입력해야 훈련 장려급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자격은 전직 또는 신규 실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카드 발급 필요에 대한 적합성 판단 후 계좌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훈련비의 최대 95%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