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및 적용 방법 알아보기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및 적용 방법 알아보기

이번에는 농협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활용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것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도 같이 살펴볼 것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참조하여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은 복잡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뱅킹을 어떻게 가입하고 사용하는지 같이 살펴볼테니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글을 편하게 읽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으로는 여러분들이 여러 것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이체나 은행업무를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뱅킹을 가입해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 순서를 간단하게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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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NH농협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위해서는 본인명의 휴대폰에 모바일뱅킹 어플인 NH스마트뱅킹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타기관인증서 등록, 인증서갱신, 인증서 복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는 계좌가 있다고 해서 이유없이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계좌를 개설한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기술하고 보안카드 혹은 OTP를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전 은행에 한번은 들러야 해야만 되는 점이 단점입니다.

위의 절차를 다. 진행했다면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종류를 고른 뒤 인증서 발급을 시작하시면 되는데, 앞으로 이런 행위를 반복하지 않더라도 최근 동안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지속해서 갱신만 해주면 쭉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 타기관 등록 방법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은행에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융인증서는 1개만 발급받아 보유할 수 있으므로 타행과 타기관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각 은행마다. 지원되는 타행 및 타기관 등록 메뉴를 통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예시로 타기관타행에 금융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발급과 동일하게 로그아웃 상태를 유지하고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때, 준비물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가까운 NH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사용 방법

발급이 완전한 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동일하게 은행과 행정기관의 온라인 서비스 등에서 전자서명, 로그인 등의 용도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은행에서 보유한 금융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행정업무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정부24와 대법원 판결 홈페이지, 홈택스 등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게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한 뒤, 정보를 입력하여 금융인증서를 불러오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홈택스를 예시로 다음과 같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앞서 금융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지원되고 있는 인증 서비스임을 언급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도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어 지원되고 있으므로 2가지 인증 서비스에 대한 차이를 간단하게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크게 보관방식과 유효기간,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유무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의 이름만 변경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되던, 직접 보관하고 필요한 경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를 진행되는 보관방식이 이용되고 있으며, 1년의 유효기간이 지원되고 1년마다.

수동적으로 갱신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 시스템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하기 모바일 발급어플

NH농협 모바일 앱 다운로드은행 영업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NH농협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위해서는 본인명의 휴대폰에 모바일뱅킹 어플인 NH스마트뱅킹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는 계좌가 있다고 해서 이유없이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계좌를 개설한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기술하고 보안카드 혹은 OTP를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타기관 등록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은행에서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여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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