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연말정산 간소화 정리
본 포스팅은 자녀 대학 등록금 연말정산 2023년 기준에 관련해서 소개합니다. 본인을 포함해서 자녀의 교육비는 세액감면 항목입니다. 작년과 다른 점은 수능 응시료와 대학 입학 전형료 2가지가 추가로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뱉어내야 할 세금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놓쳐서는 안 됩니다. 본 내용을 참조하여 연말정산 시기에 최대치로 환급받게 하도록 하자. 기존의 경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교육비 항목은 학비, 학원비, 수업료, 입학금 등이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 전공서적, 학생회비, 기숙사비, 학교버스 이용료 등 부가적인 것을 빼고 오로지 수업료가 포함된 등록금에 대해서만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이 되고 수능칠 때 내는 응시료 37,000 47,000원과 대학 입학 신청을 위해서 제출하는 전형료 약 50,000 100,000원에 관련해서 동일하게 세액공제를 해줍니다.
핵심 절세 방안 4 의료비 세액 공제
총급여 7천만 원 이하인 경우 산후조리원 에 대한 지출액도 출산 1회당 200만원까지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간소화서비스에 조회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이름과 금액이 기록처리된 영수증 회사에 제출 건강보험산정특례자에 대한 의료비는 한도 적용없이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산정특례자 중증질환, 희귀난치성질환, 결핵으로 진단받아 산정특례대상자로 등록한 자로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가능 난임시술비시험관, 인공수정 등는 다른 의료비15보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등록금 연말정산 원칙은 자기가 실제로 낸 금액만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학재단이나 국가에서 받은 장학금의 경우 본인의 노력으로 얻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에서 나오는 자녀 등록금과 학자금 대출 2가지는 예외입니다. 특히 학자금 대출은 대학생 자녀 명의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모님과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이 때는 대학생 자녀가 취업을 해서 자기가 직장인이 되고 학자금을 상환할 때 자녀 스스로 공제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대출은 부모님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숙지하기 바란다.
연말정산 추가 혜택 받는 법
본업에 바쁜 직장인이 세무사를 통해 절세방안을 짜는 것은 비합리적입니다. 왜냐하면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이 너무 많고, 미래에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야 하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연말정산 때문에 아이를 하나 더 낳자고 할 순 없는 노릇입니다. 필자는 조금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 2가지, 카드사용 전략과 연금예금 가입을 추천합니다. 카드의 경우 신용과 체크를 37 비율로 사용하기 바란다.
명확한 내용은 참고하기 바란다. 신용보다는 체크카드의 공제율이 2배나 높기 때문에 1년 내내 빚내서 신용카드만 쓰는 사람들은 무조건적으로 손해를 보는 셈입니다. 연금저축의 경우 1년 중 언제든지 400만 원까지만 납입해놓으면 세액공제로 최대 66만 원까지 혜택을 볼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핵심 절세 방안 4 의료비 세액
총급여 7천만 원 이하인 경우 산후조리원 에 대한 지출액도 출산 1회당 200만원까지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간소화서비스에 조회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이름과 금액이 기록처리된 영수증 회사에 제출 건강보험산정특례자에 대한 의료비는 한도 적용없이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산정특례자 중증질환, 희귀난치성질환, 결핵으로 진단받아 산정특례대상자로 등록한 자로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가능 난임시술비시험관, 인공수정 등는 다른 의료비15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등록금 연말정산 원칙은 자기가 실제로 낸 금액만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연말정산 추가 혜택 받는
본업에 바쁜 직장인이 세무사를 통해 절세방안을 짜는 것은 비합리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