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모듬 전 제작하기 버섯전 소고기육전 명태전 새우전 달콤하게 만드는 법

백종원 모듬 전 제작하기 버섯전 소고기육전 명태전 새우전 달콤하게 만드는 법

2월에는 우리의 가장 큰 명절,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 전에 대형마트, 전통시장을 불문하고 미리 장을 보려는 분들로 북적북적하죠. 장을 볼 때 꼭 고르게 되는 것이 바로 소고기입니다. 소고기는 설 명절에 찜, 탕, 전등의 음식으로 활용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소고기 연관 설 명절 음식을 알아볼까 합니다. 소고기를 재료로 하는 설 명절 음식으로는 산적, 꼬치, 소불고기, 소고기 육전, 소갈비찜, 소고기 미역국, 소고기 장조림 등 하나하나 나열하기에도 참 많은 유형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중 소고기 부위별로 몇 가지 나누어봤습니다.


소고기 탕, 국
소고기 탕, 국

소고기 탕, 국

설 명절 음식 탕이나 국에는 보통 소고기 사태나 양지 등 국거리 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태나 양지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철, 셀레늄, 비오틴의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태나 양지를 고를 때에는 선홍색의 살코기와 지방, 근육막이 고르게 있는 것을 결심하는 게 좋습니다. 근육막이 질기기는 하지만 푹 고거나 오랜 시간을 끓이면 깊은 감칠맛을 냅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을 내는 탕, 국에는 잘 맞는 부위입니다.

소고기 부위 가운데 갈비는 풍부한 필수지방산, 레티놀, 비타민 E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비는 구이용과 찜용을 나누어서 따로 용도에 맞게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

불고기감 600g, 버섯 4개, 가지 12개, 녹말가루나 밀가루 1스푼,다진 마늘, 다진 파, 간장 4스푼, 맛술, 후추 약간물엿 1스푼, 미림 2스푼, 참기름 약간1 준비한 재료들은 총총 채 썰어 다져줍니다. 가지도 썰어주고, 쪽파도 다져주어 준비해 주세요. 2 소고기를 키친타월로 눌러가며 핏물을 제거하고 칼로 다져줍니다. 다지기 귀찮으면 다져진 고기를 구매하여도 상관없습니다. 3 간장 4스푼, 미림 2스푼, 물엿 1스푼, 참기름 약간, 후추를 취향에 맞게 넣고 버무린 고기와 다진 야채들을 잘 섞어줍니다.

4 녹말가루 한 스푼이나 밀가루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녹말가루나 밀가루는 야채에서 물이 생기는 것을 흡수해 덜 묽게 해 줍니다. 5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모양을 잡아 동그랑땡 기본을 만들어 둡니다. 6 밀가루를 잘 입혀 계란물에 담갔다가 팬에 구워줍니다.

애호박 전
애호박 전

애호박 전

애호박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썰어놓은 애호박 위에 한 꼬집 꽃소금을 뿌려줍니다. 꽃소금은 취향에 따라 안 뿌려도 됩니다. 또한 소금을 뿌려주면 밀가루 옷을 입힐 때 수분끼가 나와서 밀가루 옷이 잘 묻어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이 둘러주세요. 애호박 전을 센 불에 빨리 부쳐주셔야 해요. 배추는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계란물에 담가서 적셔주세요. 프라이팬에 올려서 부치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소고기는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보관

1 생 쇠고기는 절단 및 포장에 따라 35일 동안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안에 쇠고기를 사용하거나 얼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소고기는 개봉되지 않았다면 원래의 포장에 보관합니다. 만약 포장이 개봉되었다면 쇠고기를 밀폐 용기에 옮기거나 랩에 단단히 싸서 포장합니다. 3 세균 증식을 방지하기 위해 냉장고의 온도를 4도 이하로 유지합니다.

밀가루와 계란물 준비

밀가루는 박력, 중력, 강력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밀가루 대신 부침가루를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첫번째 넓은 쟁반이나 그릇에 밀가루를 펴주세요. 계란물은 적당량을 풀어주세요. 알배기 배추 배추를 평평하게 칼등으로 톡톡 치면서 눌러주세요. 평평하게 핀 배추 위에 꽃소금을 한 꼬집 뿌려줍니다. 꽃소금을 뿌려주면 배추에 단맛이 올라와요. 꽃소금은 취향에 따라 안 뿌려도 괜찮습니다. 또한 소금을 뿌려주면 배추에서 수분끼가 나와 밀가루 옷 입힐 때 잘 묻어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이 둘러주세요. 불조절은 중요하지 않지만 중간불로 빨리 익혀주셔야 더 신선하고 식감이 좋아요. 배추는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계란물에 담가서 적셔주세요. 프라이팬에 올려서 부치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메뉴는 기본 바지락 칼국수와 비빔칼국수 계절메뉴와 콩국수, 들깨 칼국수 , 국산 팥 칼국수 등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한정판 메뉴와 어린이 메뉴까지 있었어요. 그리고 특별 메뉴로 비빔 육전 한판소고기 도 있어 육전 안 먹어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테이블마다. 이렇게 포장된 수저세트가 있어 한층 청결함이 포장되어 있는거 너무 좋았어요 막걸리 서비스 무한 제공 칼국수를 주문 하면 이렇게 막걸리까지 무한 서비스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

막거리 무한 서비스는 칼국수 집 어디에도 본 적이 없음에도 말이죠 시원하게 냉동 보관되어 있어 살얼음 가득한 막걸리를 맛볼 수 있어요. 안 먹어볼 수가 없었습니다. 막걸리가 달달하고 시원함과 청량감이 목 안에서 느껴져 이제 곧 무더워 질텐데 더 땡길 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매실주스 와인 막걸리 슬러시도 준비 되어 있어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고기 탕, 국

설 명절 음식 탕이나 국에는 보통 소고기 사태나 양지 등 국거리 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호박 전

애호박 0.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고기는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1 생 쇠고기는 절단 및 포장에 따라 35일 동안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