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을 이용해서 발급하는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을 사용해서 발급하는 방법

오늘 1 어제 69 종합소득세 신고기한을 지나 공제 항목을 발견했다면, 십중팔구 이미 늦었으니 어쩔 수 없지라며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추가로 공제받아야 할 항목이 있다면야 신고기한이 지났어도 경정청구를 통해 바로잡을 있습니다.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후에도 과다. 납부한 세액을 바로잡아줄 것을 요청하는 것을 뜻합니다. 경정청구는 세법에 따라 계산했을 때 내야 할 세금보다. 많이 납부한 경우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경우에 할 수 있으며,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이후 5년 이내에 관할 세무서장에 청구할 있습니다.

경정청구는 홈택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심사를 거쳐 2개월 이내에 세액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imgCaption0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차이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차이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유사한 이름인데다가 영수증이나 부나 아무튼 문서나 서류를 이야기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같은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은행에 제출해야되는 서류라고 해서 발급을 요청하러 온 직원이 저 둘을 잘못 알고와서는 결국 잘못 발급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은 원천징수부는 생소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많이 듣다보니 주로 후자로 발급을 요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그냥 조금만 다른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꼭 헷갈리면 안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물론 헷갈린다고 해도 다시 발급 받아서 가면 되는 것들이지만, 아무래도 은행 업무에 주로 활용하는 서류이다보니 소중한 연차나 반차를 써서 시간을 내서 가는 경우가 많아 헛고생하게 될 수 있어요.

당해년도에 이직을 했을 경우 전근무지의 총급여가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만약 자기가 투잡 갖고있어 근로소득을 받고있는 회사가 한 곳이 더 있는 경우 종근무지에 해당됩니다. 종전 근무지의 담당자에게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하여 연말정산을 받을 회사의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12의 합산 금액이 표시되고 이것이 우리의 총급여가됩니다. 근로소득의 경우 합산하여 신고하여야 하기 때문에 합산하여 연말정산 받지 못하였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근로자 스스로가 합산하여 신고해야합니다.

3번의 총급여에서 자기가 낸 자료로 소득공제 받고, 세금감면 받아 최종적으로 산출 된 소득세가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즉, 자기가 이나라에 내야하는 세금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이직의 경우 옮기기 전 회사의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선 메인 화면에서 홈택스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인 화면에서 My 홈택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메뉴 중에서 연말정산 및 지급명세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직 전 회사의 지급명세서가 나오는데 저 같은 경우는 현재 2022년도 지급명세서는 신고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경우 이전 회사에 신고를 요청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직접 연말정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한 연말정산과 공제신고서 작성과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공제신고서 작성

출력을 완료하였으면 이제는 공제신고서작성을 클릭합니다. 공제신고서 작성시 각 항목의 돋보기를 모두 체크하여야 모든 항목이 공제신고서에 반영됩니다. 근무처 선택에서 자신의 근무처가 나오면 선택을 하고 나오지 않는다면 그냥 공제신고서 작성을 클릭합니다. 총급여도 적지 않고 넘어가도 됩니다. 이렇게 부양가족인적 공제 명세가 나오는데 소득금액기준 초과여부와 기본공제, 추가공제, 자녀세금감면 사항을 위의 요약설명 및 공제요건 펼치기를 읽어보고 선택합니다.

부양가족 하나하나씩 연관된 공제를 체크 후 저장 후 다음이동을 클릭합니다. 이젠 공제신고서가 작성이 되었으며, 혹시 수정할 사항이 있다면야 공제신고서 수정하기를 선택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전직장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중도 퇴사자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은 퇴직 처리 후 회사에 요청하면 되는데요. 재고용 시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때 필요한 자료이니 이왕이면 퇴사할 때 받아두시는 게 제일 좋고, 퇴직 처리 후에도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해달라고 요구하시면 팩스나 핸드폰, 이메일 등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발급은 가능하지만 귀속 연도 기준 다음 해 2월 이후에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에 요구출하는 게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1. 네이버naver, 다음daum 등 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MY홈택스를 누르고 연말정산간소화 지급명세서에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누른다. 4. 소비자 인증을 합니다. 인증서가 미리 등록되어 있다면야 바로 진행됩니다. 5.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지출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6. 필요한 서류 확인후 인쇄발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팁 하나더 추가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필요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홈택스PC와 손택스모바일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이직의 경우 옮기기 전 회사의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제신고서 작성

출력을 완료하였으면 이제는 공제신고서작성을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