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통장 cma 추천, 동양증권 cma

월급통장 cma 추천, 동양증권 cma

한국은행에서 공시한 기준금리 0.75% 밖에 되지 않는 초저금리 시대에 1달러 환율 상승은 대략 1,200원대를 기록하고 있는만큼 주식, 펀드, 예금, 적금 외에 수시로 자주 사용하는 통장의 이율 또한 매우 낮은게 현실입니다.따라서 통장 나누기 용도로서의 통장은 하루만 예치해도, 한달만 예치해도 즉시즉시 이율을 보장해주는 CMA통장과 파킹통장이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제가 활용하고 사용하고 있는 CMA통장 / 파킹통장들의 금리와 예금자보호 보장여부 및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킹통장과 CMA통장이란?

파킹 통장이란?입출금이 자유롭고 일반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해 월별 또는 분기별로 이자를 지급하는 통장입니다. CMA 통장이란?예탁금을 채권이나 채권에 투자하여 그 이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성과배당 금융상품입니다.CMA 통장은 하루 단위로 이자를 계산하고 매일 이자를 지불하는 통장입니다.



정기예금의 이자계산

부산은행 ‘더특판정기예금’을 예시로 계산해 보겠습니다.1년 정기예금 기본금리 연95% / 1년 정기예금 예치금액 1000만 원1년 정기예금 계약 만기 시 원금 : 1000만 원1000만 원에 대한 이자95% : 495,000원(100095%)이자소득세 14% : 76,230원(495,00014%)총 만기 시 받는 금액 : 10,418,770원한마디로 1년간 은행한테 내 돈 빌려주고 1년 후에 원금+이자를 받는 개념으로 이를 거치식이라고 합니다.



CMA 계좌의 단점

CMA통장에 돈을 맡기면 일반예금보다 금리가 높고 자유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혜택만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또 그렇지 않습니다.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상품에 따라서는 원금이 100% 보증되는 것도 있습니다(5천만원 이내)상품의 종류에 따라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금자를 보호하는 가맹점형 CMA와 예금자를 보호하지 않는 증권형 CMA가 있습니다. 소비자는 종종 정확히 어떤 것을 알지 못합니다.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상품에 따라 비대면으로 개봉이 가능한 상품도 있고 비대면으로만 발급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불입기간별 금리책정 기준

파킹통장은 잠깐 들렸다가 다른 곳으로 가는 경유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몇개월 동안은 유지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불입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연이율은1%가 지급됩니다. 3개월 이상6개월 미만은2%, 6개월 이상 9개월 미만은3%, 9개월 이상24개월까지는4%의 이율이 적용됩니다. 본 상품은 24개월의 만기일이 있으며, 만기시 이율은 1개월 초과시 연 0.1%로 매우 낮아지므로 만기일을 기억해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파킹통장

은행 및 저축은행에서 만든 금융 상품단기간에 높은 금리를 받는 방식자유로운 수시 입출금 가능하루 단위의 이율 적용모든 상품 예금자보호(5천만 원까지)CMA 통장과 파킹통장이 하루 단위로 이자를 계산한다는 점은 같지만, 지급방식에서 큰 다른점이 있습니다. CMA 통장은 이자가 발생하면 다음날 들어오는 반면, 파킹통장은 은행마다 정해진 결산일에 이자가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대출 대안 상품

CMA 통장의 경우 단기로 잠시 보관해 두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지만 장기간 큰 목돈을 묶어두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파킹통장이나 정기예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정기 예금의 경우 각 은행 당 5,000만 원 이하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며 금리도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변동되기 때문에 금리 하락에 따른 이자 손실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과 다른 파킹통장 상품에 관련해 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K파킹대박통장은 사이다뱅크 만큼 인지도가 높진 않지만 금리는 사이다뱅크보다 조금 높은 최대 연 7%의 이자로 마찬가지로 OK파킹대방통장도 하루만 맡겨도 금리가 적용되는 자유입출금예금 상품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뱅킹을 통하여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은행, 증권사 등 타금융기관 오픈뱅킹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