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종목 훑어 보기 커넥트웨이브(119860) 전 다나와, 코리아센터, 가격비교, 컴퓨터 부품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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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커넥트 웨이브 코리아센터는 크게 3가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e커머스, 해외세계적인 e커머스, 빅데이터 이커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는 주로 메이크샵 플랫폼을 주력으로 개인, 기업의 need에 맞춘 이커머스 쇼핑몰을 구축, 운영 그리고 대형 마켓플레이스와의 상품 연동과 주문, 재고, 홍보 및 마케팅, 물류서비스 등 쇼핑몰 통합관리 대안 제공 세계적인 e커머스 몰테일 플랫폼을 통해 구축한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호주, 스페인, 홍콩 등 11개 거점의 물류센터와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 특화된 국내외 쇼핑 소싱, 제공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e커머스는 다나와, 에누리 플랫폼을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와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전문 가격비교 서비스와 오픈마켓 통합 서비스 등을 활용을 통해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e커머스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
빅데이터와 e커머스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


빅데이터와 e커머스 종합 플랫폼으로 발전

코로나 이후 가장 뜨거웠던 분야는 플랫폼 회사입니다. 그중에서도 빅데이터는 모든 회사들이 어떠한 방안으로 이용하는지에 따라 강한 무기가 될 수 있는 요소입니다. e커머스를 주로 하는 코리아센터와 e커머스 빅데이터를 주로 하는 다나와의 합병은 서로 시너지를 내며 성장의 극대화를 노릴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어떤 시너지를 내며 성장할지 모니터링을 하며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빅데이터의 가능성과 성장은 아직 무한하다고 보입니다.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며, 장래에 수요를 추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요소이며, 앞으로 필요한 결정과 선택을 할 경우 무조건적으로 빅데이터를 통한 시물레이션 절차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e커머스 사업 또한 경기침체 우려, 높은 물가 등으로 소비가 줄어들며 타격을 받는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운 좋게도 그나마 온라인 판매 부분은 오프라인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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