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매트 기준으로 겨울철 난방기 전기요금 계산법 알아보기

카본매트 기준으로 겨울철 난방기 전기요금 계산법 알아보기

전기세는 전기를 이용-사용함에 따라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전기세라는 표현이 전기 사용에 따른 세금이라는 의미에서 사실상 전기료가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저희들이 활용하는 전기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이면 급증하게 되는 데 요새 전기세 인상을 가까워지며 있어 판단 경제를 위해 개별적 관리가 원하는 대상입니다.


◼︎ 전기세 얼마나 나올까?
◼︎ 전기세 얼마나 나올까?


◼︎ 전기세 얼마나 나올까?

2023년 부터 ”주택용 저압” 전기료 요금표가 개편되고 새롭게 계산을 적용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한 달 생겨나는 전기사용량에 관련된 구간 단가를 곱하면 끝이었지만, 변경된 전기요금은 각 구간마다. 전기료 단가를 개별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 기타계절 요금표(1월~6월, 9월~12월) – 썸머 요금표(7월~8월) 창문 설치형 에어컨 소비전력을 중간치로 생각하면 어쩌면 800W 정도가 될 것입니다. 오늘 가동시간을 넉넉하게 8시간 정도를 잡게 되면 사실상 실외기가 돌아가는 시간은 6시간 정도가 됩니다.

(설정온도가 되면 실외기 가동이 멈춤) 6시간 ×800W=4800W 즉 4.8kW를 하루동안 소비를 하게 됩니다. 한 달로 계산하면 소비전력은 4.8kW × 30 = 144 kWh 가됩니다.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금액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금액

에너지 캐시백 지급 금액

에너지 캐시백은 옛날 2년간 평균 사용적 대비 3% 이상 절감, 같은 지역 참여자들의 평균 절감률 이상을 달성할 경우 1kWh당 30원 지급했습니다. 하반기엔 기존 1kWh당 30원 지급 하던것을 늘려 절감률 5% 이상 달성시 절감률 수준에 따라 구간별로 1kWh 당 30 ~70원의 “차등 캐시백”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받는 방법도 개선 되었는데요 기존엔 반년 단위로 지급 하던 캐시백을 하반기 부터는 다음달 전기 요금 청구시 바로 감소 받을 수 있도록 개선 된다고 합니다.

Tip >>> 1kWh는 대체 어느 정도의 사용적 인걸까? 가정용 냉장고를 10시간, TV를 7시간 정도 보는 경우 전기 1kWh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기요금 조회하는 법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아니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에 접속합니다. [저희 집 전기요금 미리 보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주택 or 고압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고객번호를 입력합니다. 일반주택일 경우 고객번호만, 고압 아파트의 경우 고객번호 + 동저수지 (4자리로 – 예> 101동 101호일 경우 0101 / 0101)를 입력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현재 계량기에 표시된 을 입력합니다. 삶 스타일은 설문수사 목적으로 입력내용은 선택입니다. (동의 / 비동의 선택) [조회]를 누르시면 현재까지의 청구금액과 예상 청구액이 나옵니다.

누진구간 / 누진세 구간

우리나라 전기세는 누진세를 기본으로 합니다. 누진세란 사용량을 구간으로 구별해 구간별 전기료를 달리 규정하고 있으며 최종 사용한 전기용량이 해당하는 구간의 전기료를 사용량에 곱해 최종 전기료를 산출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여름철과 같이 에어컨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폭증하는 기간에 계절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 전기료는 누진세를 기본으로 기간에 따라 각기 다른 누진세를 적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3-아파트 1층 아니면 빌라에 거주 중

귀찮다는 이유로 220V의 콘센트에다가 휴대용 충전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엄청난 누진세가 발생됩니다. 따라서 해당 내용은 비추천드립니다.

3-3. 아파트 주차장 기둥 220V 콘센트 사용

여기에 휴대용 충전기를 그냥 연결하시면 전도 죄가 성립됩니다. 따라서 주차장 기둥에 정식으로 설치하여 이동형 충전기를 사용하시려면 제수사 중 (주)파워큐브를 통해 전기차 충전 콘센트를 별도로 구입하셔서 공사를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럴때 제일 먼저 이야기 것처럼 제조사의 요금체계를 따라서 요금이 청구됩니다. 3-4. 전국에 존재하는 20여 개의 충전사업자가 직접적 관리 및 관리하는 충전기 사용

보통 대형마트에 있는 완속충전기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충전사업자가 정한 요금체계를 따라서 요금이 청구됩니다. 해당 경우는 아파트 입대위 아니면 관리사무소와는 전혀 상관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