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전동차 전용 타이어

한국타이어 전동차 전용 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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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RE와 OE로 나눠지죠. RE는 Replacement Equipment의 약자로 교체가 핵심입니다. OE는 Original Equipment의 약자로 완성차 업체에서 처음부터 공장에서 출고할 때 나오는 순정타이어를 말해요. 타이어제조업체 입장에서는 RE와 OE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요? 바로 RE 타이어입니다. 왜냐하면, 교체용 타이어는 자신들이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더 높죠. OE 같은 순정타이어는 완성차업체들의 말을 따라야하고 이미 달고 나오기 때문에 부가가치를 더 추가할 수 있지는 않아요. 글로벌시장에서 RE와 OE의 비율은 7.5 2.5 정도 됩니다.

아무래도, 신차가 나오는 물량보다. 과거 자동차들 물량이 훨씬 많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OE가 줄어든다고 해서 RE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타이어 가격

현장에서 산다는 것과 인터넷에서 타이어 산다는 금액, 어느 기업 제품인지, 등급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는 있습니다. 타이어를 장착하는 공임비 유무와 얼라이먼트 확인 등 추가 금액이 발생하냐 안 하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 기준으로 국내 물품 인터넷 최저가로는 4개 1대 기준, 새 제품, 렌탈물품 제외 409,440원입니다. 어떤 제품인지는 따로 언급은 하지 않으며 동일한 타이어 현장 구매 시 500,000원 정도 일 것입니다.

명백한 것은 현장보다는 인터넷이 저렴하지만 따져봐야 할 부분들이 조금 있어서 귀찮으시다면 현장에서 구매 후 장착하시는 것이 편안합니다. 등등 중고타이어도 판매하는 곳들도 있지만 괜찮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RE와 OE로 나눠지죠. RE는 Replacement Equipment의 약자로 교체가 핵심입니다. OE는 Original Equipment의 약자로 완성차 업체에서 처음부터 공장에서 출고할 때 나오는 순정타이어를 말해요. 타이어제조업체 입장에서는 RE와 OE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할까요? 바로 RE 타이어입니다. 왜냐하면, 교체용 타이어는 자신들이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더 높죠. OE 같은 순정타이어는 완성차업체들의 말을 따라야하고 이미 달고 나오기 때문에 부가가치를 더 추가할 수 있지는 않아요. 글로벌시장에서 RE와 OE의 비율은 7.5 2.5 정도 됩니다.

아무래도, 신차가 나오는 물량보다. 과거 자동차들 물량이 훨씬 많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OE가 줄어든다고 해서 RE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EV용 타이어

EV는 배터리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연차보다. 무게가 더 나갑니다. 평균적으로 200kg 이상 더 무겁다고 해요. 그렇다보니, 차체의 무게를 견뎌야하는 타이어가 더 강해야겠죠. 그래서, EV용 타이어가 가격도 비쌉니다. 물론, 그 만큼 이익률도 더 높고요.

넥센타이어는 특히 기아의 전기차에 타이어를 많이 납품을 해요. 기본적으로 EV6, Niro EV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국내, 중국, 유럽체코 등 총 5군데의 생산공장에서 타이어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유럽에서 느는 자동차 타이어 수요를 미리 소화하기 위해 유럽에 제2공장을 짓고 있습니다. 고인치, EV용 등 고부가가치관의 타이어의 중요성과 연비, 접지, 강성, 소음, 마모와 같은 것들이 중요해지자 RD센터도 국내, 중국, 미국, 독일에 거점을 마련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여 빠른 점은 제과제빵 사업도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가뜩히나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제빵? 이란 생각은 듭니다.

바퀴라고 떠오르면 어떤 그림이 머릿속에서 그려지나요? 검정 고무와 은색의 금속이 생각날거에요. 맞습니다. 바퀴는 휠 타이어의 조합입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현주소

개인적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시면 동사의 현상황과 미래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몇 개만 같이 살펴볼까요. 현재 EV로 가는 것도 결국 환경오염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죠. 타이어가 오래될 수록 점점 소재들이 떨어져나가 미세먼지로 변하는데요. 이를 막는 연구를 한국타이어는 진행하고 있어요. 또한, 최근에 방산업종이 한참 뜨거운 이슈인데요. 장갑차 같은 무거운 차체를 들기 위한 타이어도 개발 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어는 직접적으로 땅과 닿기 때문에 마찰, 마모가 쉽게 일어나겠죠. 튼튼한 타이어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이런 마찰, 마모에 대한 성능시험이 중요한데, 그것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그리고, 최근에 리사이클링이 대세죠. 그러다보니 카본블랙 같이 타이어에 쓰이는 소재를 사용 후 버리는 것이 아니라 다시 사용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가격

현장에서 산다는 것과 인터넷에서 타이어 산다는 금액, 어느 기업 제품인지, 등급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는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와 OE 둘 중 어떤 것을 더

타이어에도 종류가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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