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카 가면 꼭 타야되는 리버크루즈(Melaka River Cruise) 탑승 후기
크루즈라는 여행이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에도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크루즈 여행을 해보신 분들보다. 안해보신분들이 훨씬더 많고, 인식도 노년에 은퇴해서 가는 여행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타보신분들은 주로 만족하시는거 같고, 저도 30대 초반부터 크루즈를 타기 시작해서 기회가 되면 여기저기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기본이 되는 크루즈 노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 여행 가 라고하면 어디?를 물어보게 되죠. 크루즈 여행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 크루즈 여행 가 라고 하면 어느 지역?이라고 질문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크루즈 여행이 바로 지역을 정하는 거죠. 이걸 크루즈 노선을 정한다라고도 이야기합니다. 그럼 어떤 노선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항스케줄
OST뮤직 크루즈는 주말과 공휴일에 운항되는 크루즈입니다. 키패드 반주와 함께 디즈니 만화 OST곡 위주 라이브 공연이 있습니다. 실외에서도 스피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 초반에 재즈음악을 틀어주셨을 때는 그다지 시끄럽게 느껴지지 않지만, 라이브공연 시 키패드 반주소리가 너무 컸습니다. 스피커 음향조절에 신경을 써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킹 오션 크루즈 선박들
오션 크루즈에는 사용되는 선박들은 2015년 930명의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전 베란다. 객실의 Viking Star라는 크루즈 선박을 진수한 후, 2017년에 자매선인 Viking Sky, 2018년에 Viking Orion, 2019년에 Viking Jupiter, 2021년에 Viking Venus, Viking Sea를 각각 진수했다. 2022년 Viking Mars와 Viking Neptune을 진수했으며, 2023년 Viking Saturn이 진수될 예정입니다.
참고해서 디즈니 크루즈 라인의 가장 작은 선박인 디즈니 매직 Disney Magic이 2,7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정말 작은 크기의 크루즈 선박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킹 오션 크루즈 선박들은 대부분의 항구에 직접 접근할 수 있어 목적지 항구 주변을 즐기는데 초첨을 맞춘 일정들입니다.
OST 뮤직 크루즈 운항코스
햇살이 뜨거운 9월 초에는 오후 3시 출항했던 날씨로 모자와 양산이 필수품입니다. 일조량이 긴 계절이라면 낮보다는 선셋과 야경 투어가 더 즐거울 수 있겠지만, 갈매기 먹이 주기는 주로 낮 시간에 가능합니다. OST뮤직 크루즈는 선착장에서 출발하여 노들섬을 지나 동작대교에서 회항한 후 서강대교까지 운항하고, 다시 선착장으로 다가올 코스였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아놓은 관광객들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단체로 함께 오시는 분들이 먼저 입장하려고 붐비는 것을 보면, 주말에는 혼잡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30분 전에 티켓을 교환받아 자리를 확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 맞춰 들어갈 경우 빼곡한 의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자리를 맡아놓고 있어, 앉을 곳이 없는 만원 관광버스를 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탑승 인원수에 맞게 좌석 필요
저희가 탑승한 OST 크루즈 주말선박은 1층이 휴식을 희망하는 승객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사실상 폐쇄된 상태였습니다. 처음부터 승객들은 2층부터 탑승하게 안내되었습니다. 몇몇 의자와 키보드만 놓여 있는 1층 공간이 왜 빈 상태로 남겨져 있는지, 알 수 없게 닫혀있었고, 의자와 키보드만 놓여있는 빈 공간이었습니다. 탑승인원수에 맞게 좌석이 마련될 수 있었을 이 공간이 왜 활용되지 않는지 의문스러웠습니다.
예약한 승객들은 이유없이 배의 좌석을 지정받을 수 있어야 하고, 좌석이 지정되지 않은 승객들은 입석 할인가격으로 전환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보입니다. 콘셉트별로 다른 크루즈 선박과 탑승인원
이크루즈는 작은 모임부터 대규모 행사까지 여러가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선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출발 커플을 위한 바이킹 오션 크루즈
바이킹 오션 크루즈 Viking Ocean Cruises는 이상적인 휴가를 희망하는 커플이 정하기 좋은 럭셔리 크루즈 라인입니다. 바이킹 오션 크루즈에서 경영하는 크루즈 선박은 다른 크루즈 라인이 경영하는 선박에 비해 크기가 작아 커플 친화적입니다. 여기에 크루즈 선박 내에 고급 품질의 제철 재료와 고전적인 요리방법에 중점을 둔 메인 다이닝룸, 전문 레스토랑, 실외 끼니 옵션 등 여러가지 끼니 옵션을 선택할 있습니다.
크루즈 선박의 크기가 대조적으로 작아 선박의 외부에 대형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강의, 요리시연, 문화 공연, 등 여러가지 활동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선택할 있습니다. 바이킹 오션 크루즈는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출발하는 여러 크루즈 일정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운항스케줄
OST뮤직 크루즈는 주말과 공휴일에 운항되는 크루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킹 오션 크루즈 선박들
오션 크루즈에는 사용되는 선박들은 2015년 930명의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전 베란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OST 뮤직 크루즈
햇살이 뜨거운 9월 초에는 오후 3시 출항했던 날씨로 모자와 양산이 필수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