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와 지수의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
두산로보틱스가 본격적인 IPO 절차에 돌입합니다. 두산 자회사이자 국내 협동로봇 점유율 1위인 두산로보틱스는 10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합니다. 오늘부터 15일까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진행하고, 오는 21일부터는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공모 소망 밴드를 21,00026,000원으로 제출했지만, 일부 증권사에선 적정 주가로 소망 범위 최상단을 넘는 29,000원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올 하반기 최대 IPO로 꼽히는 두산로보틱스가 본격적인 일정에 나서며 로봇 관련주들이 오늘도 강세를 보였는데요. 두산우는 상한가로 마감했고, 두산도 장중 상한가를 기록해 두는 등 크게 상승했습니다.
또한 삼성의 선택을 받았다고 보고된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오늘도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하며 코스닥 시총 6위로 마감했습니다.
삼성과 마소의 만남
삼성전자와 MS가 협업할까요? 오늘11일 한 보도에 의하면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사내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보안 유출에 대한 우려로 사내에서 챗GPT 사용을 중단시키기도 했는데요. 보도에 의하면 삼성은 MS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해 기업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챗봇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MS가 오픈AI가 기업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때는 MS 애저 클라우드 기반에서만 제공해야 해야하는 독점 라이선스를 맺었기 때문에 삼성 또한 MS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할 전망으로 보입니다.
아직 명백한 모델 윤곽이 드러나진 않았지만, 삼성과 MS의 챗봇 개발 소식에 AI 관련주들이 장중 강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의 방향
코스피 지수는 예측한 대로 지수이 평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다시 급 반등이 아니라 박스피 답게 횡보의 구간을 열심히 만들 듯합니다. 정말 한결같아서 예측이 가능한 코스피입니다. 하락 아니면 횡보 더 없으니 간편하게 예측 가능합니다. 코스닥도 월봉 이평선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연출하지만 이상하게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오르는 척하고 전의 그림처럼 밀어 버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현금비중을 잘 확보하면서 시장을 대응하시면 될 듯합니다.
더욱이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주는 어딘가 모르게 많이 부실해서 더욱더 조심히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명백한 사실은 지수는 우상향하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니 너무 하락에 빠져서 모든 것을 놓기보다는 좋은 종목을 발굴해서 투자를 하시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