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PC 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Zoom PC 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코로나를 겪은 이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어 화상 회의 및 미팅, 교육 진행이 많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급성장을 이룬 프로그램이 줌Zoom인데 소비자 친화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비교적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활용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직 줌Zoom을 사용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부터 사용방법까지 철저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줌Zoom은 데스크톱Windows PC용, macOS, Web, Linux, Android, iOS, Chrome OS 등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사용환경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창으로 들어갑니다. 출생 연도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 후 약관에 동의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을 진행하면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가 옵니다. 그 인증 코드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과 성 그리고 비밀번호를 넣고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비밀번호는 영문 소문자, 영문 대문자, 숫자 이렇게 조합쳐서 8자리 이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나면 zoom pc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 4개를 통해 회의를 주최하거나 참가하거나 예약하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Desktop에서 화면을 나누는 방법
Desktop에서 화면을 나누는 방법

Desktop에서 화면을 나누는 방법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스크린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체 데스크톱 아니면 화면, 열려 있는 특정 프로그램 아니면 기본 화이트보드를 선택하고 고급 탭으로 전환하여 슬라이드를 가상 백그라운드로 설정, 컴퓨터 오디오만 사용, 로컬 비디오 파일, 보조 카메라의 콘텐츠 등 다른 공유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사항 소리 공유 및 비디오 클립에 최적화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면 공유 시작과 한 번에 즉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나누는 동안에도 옵션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공유를 클릭하여 스크린 아니면 콘텐츠 공유를 시작하고 중지하려면 공유 중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줌 Zoom 화상 회의 참가하기

줌 Zoom 화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가 장비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이런 장비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줌 Zoom 화상회의를 참가하려면 회의 ID나 회의 초대 링크가 필요한데 이것은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전달을 해줍니다.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회의 ID와 암호를 보내주면 입력해서 입장이 가능하고 아니면 초대 링크를 보냈다면 링크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회의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회의 방을 만든 사람이 볼 수 있는 Zoom 회의 정보 예시입니다. 회의 ID, 암호, 초대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회의 ID는 856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PC에서 설치된 줌 Zoom 프로그램을 실행 후 회의 참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Desktop Client에서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방법

각 미팅에는 zoom 미팅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미팅 ID라는 하나의 9자리, 10자리 아니면 11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전화로 참여하는 경우 초대에 제공된 원격 회의 번호가 필요합니다. Zoom을 실행합니다. 로그인하지 않고 미팅에 참여하려면 미팅 참여를 클릭하고 로그인하여 미팅에 참여하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Zoom Desktop Client에 로그인합니다.

홈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아이콘 모양의 참여를 클릭합니다. 미팅 ID와 표시 이름을 입력합니다. 만약, 로그인한 경우 기본 이름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이름을 변경하시고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표시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App store 아이콘을 선택한 후 스크린 오른쪽 하단 검색상자에서 Zoom을 입력합니다. Zoom Cloud Meetings를 선택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Zoom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완료한 후 Zoom App store 페이지에 머물러 있다면 열기를 누르시고 App Store에서 나간 경우 홈 화면에서 Zoom 모바일 앱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및 사용

설치가 끝나면 곧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회원가입을 따로 진행해도 되고,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이디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새 회의를 통해 자신이 화상회의를 개설할 수 있고, 참가를 통해 다른 사람의 화상 회의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줌Zoom PC버전의 유용한 기능을 추가로 설명합니다. 해당 기능들은 데스크톱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제로 아주 유용한 기능이므로 한번씩 살펴보시면 업무향상에 아주 좋은 기능들입니다.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면 한국어로 직역된 기능들을 더 직관적이고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줌Zoom 요금제

이 밖에도 경우에 맞는 여러 가지 상품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단순한 미팅이나 교육은 무료버전에서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으니 처음부터 결제를 하기보다는 무료를 사용해서 보시고 필요합니다. 싶을 때 맞는 상품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zoom 가입해서 사용하기

zoom을 자주 사용하거나 회의 주최자가 된다면 가입해서 zoo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sktop에서 화면을 나누는

미팅 컨트롤 도구 모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스크린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줌 Zoom 화상 회의

줌 Zoom 화상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가 장비가 필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