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을 사용해서 시스코 웹엑스 (Cisco Webex Meetings)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시스코 웹엑스 webex 다운로드 및 회의 제작하기 그리고 참여하기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원격수업 및 원격회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보셨다면 사용방식은 비슷합니다. 사실 시스코 웹엑스의 역사는 줌 보다.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zoom이 시기가 적절하게 먼저 무료버전을 선보이면서 급속한 성장을 타서, 예전부터 시장에서 유료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작하던 회사들이 부랴부랴 무료버전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webex도 그중에 하나지만,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안정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시스코 웹엑스 무료 버전은 50분 이내의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무료버전은 개인이나 소규모에 적합합니다.
강의 및 회의 개설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로그인하면 상단에 시작하기 버튼을 통하여 회의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퍼스널룸이 뜨는데 스피커 및 마이크 테스트를 통하여 마이크와 스피커 소리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하단에 자리한 패널을 통하여 마이크, 웹캠 장치를 하나하나씩 지정해주고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왼쪽에는 내가 공유하고 있는 화면이 뜨고 오른쪽에는 참가자 목록이 뜹니다. 영상 시작을 통하여 웹캠 화면을 보여줘도 되고, 공유 버튼을 통하여 지금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화면을 보여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제 회의장을 만들었으니 다른사람들을 초대하려면 상단에 미팅정보에서 URL, 코드, 주소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참가자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웹엑스 webex 사용법
1 다운로드 받은 웹엑스를 실행합니다. 2 최초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아니면 가입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로 코드 인증을 받은 후에 웹엑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있습니다. 3 이메일 코드 인증 후 나오는 비밀번호 제작하기 화면과 귀하의 이름 입력 화면. 4 내 정보를 모두 기입하고 난 후, 바로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을 볼 있습니다.
웹엑스 미팅 webex meetings 열기
1 미팅을 선택해 들어가면 왼쪽 가장 위에는 미팅 개인 룸 링크가 있고 그 아래 미팅 시작하기, 미팅 참여하기, 미팅 예약하기 세가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2 미팅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내가 만드는 미팅이 시작됩니다. 내 미팅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메인 창에서 개인 룸 링크를 복사해서 초대할 사람에게 보내줍니다. 3 오디오와 영상 설정 후, 미팅시작을 누르시면 미팅이 시작됩니다.
4 위에서 미팅을 시작한 사람이 링크를 주면, 이에 참여하기 위해 활용하는 것이 미팅 참여하기입니다. ”미팅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전달받은 링크를 입력하고 미팅에 참여합니다. 5 미팅을 미리 예약해두는 서비스도 있는데,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하고 미팅 링크를 새로 생성할지 이전 나의 링크로 할지 결정, 비밀번호까지 설정 후에 아래 예약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정해진 시간에 미팅을 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의 및 회의 개설
클라이언트를 실행해서 로그인하면 상단에 시작하기 버튼을 통하여 회의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웹엑스 webex 사용법
1 다운로드 받은 웹엑스를 실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웹엑스 미팅 webex meetings
1 미팅을 선택해 들어가면 왼쪽 가장 위에는 미팅 개인 룸 링크가 있고 그 아래 미팅 시작하기, 미팅 참여하기, 미팅 예약하기 세가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