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100만원 신청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서울시 소상공인 경영곤경 지대출원금 100만원 신청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정부에서 이번 추경의 규모를 발표했습니다. 역대 최다. 규모로 59.4조의 규모를 밝혔습니다. 59.4조 중 36.4조를 소상공인들을 위해 쓴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제공, 소상공인 대상으로 증거금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소상공인 소실보상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손실을 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적어도 600만원 최대 1000만원을 매출에 따라 나라에서 제공하게 됩니다. 매출감소율, 연매출로 나눠 금액이 제공되고 보정률을 100로 올려 완전한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손실보상이므로 보상의 대상이라면 신청 기간에 맞춰 꼭 신청하세요 추후 공지가 나오면 신청방법, 신청 기간등에 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방역패스, 영업제약 철폐
방역패스, 영업제약 철폐

방역패스, 영업제약 철폐

소상공인들이 가장 요구하는 것이 바로 지원금이 아니라 영업제약 철폐입니다. 어차피 지원 제대로 안해줄거면 풀어달라는 의미였던 것인데요. 윤석열 당선인은 방역패스와 영업제한을 철폐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그렇다면 방역대책으로는 대체안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윤 당선인은 영업 제한이 신종 코로나악성 코드 의 방역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이야말로 오미크론 대응에 의미가 없습니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윤석열 새정부의 영업제약 철폐에 대한 방역 대안의 키워드는 바로 환기입니다.

환기 지원 방침 및 공조 시스템을 일정 국가 부담으로 지원하여 방역 시스템을 진행하겠다는 복안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다음으로는 역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 만원 선 지급 프로그램으로 인한 원료 1.9 조원인데요. 방역지원금처럼 일괄 정산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차등 지급이며틀림없이 2021 년 4 분기 2022 년 1 분기 손실보상금입니다. 게다가 하단에 소개된 손실보상 선지급 금융프로그램으로 인한 4천억원 추가 진행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선지급이므로 이자가 발생될 수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 관하여 이자를 누군가는 지급을 해야 하므로 정부에서 추가적인 금리 지급을 위해 필요한 재원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500만원 중 손실보상으로 차감하고 남은 미정산액은 연 1.0의 초저금리를 적용됩니다.

19 일부터 시작된 손실보상 선지급은 신청, 약정, 지급의 3 단계로 진행되어 24 일 부터는 5 부제 없이 일반 진행이 가능하며 24 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상세 일정은 2 월 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2차 방역지대출원금 300만 원

정부는 10조 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소사기업 332만 개에 300만 원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방역지대출원금 대상 지난해 12월 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 소사기업 중 11월이나 12월 매출이 2019년 혹은 2020년 같은 기간보다. 줄어든 경우, 간이과세자는 2021년 매년 매출이 2019년이나 2020년보다. 줄어든 경우 지급 시기는 3월 첫째 주 신속 보상 신청. 지급을 개시하기로 했습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공약

윤석열 정부의 10 대 공약 중 가장 처음에 있는 공약이 바로 코로나 극복 긴급구조 및 포스트 코로나 플랜 마련인데요. 바로 그 공약의 첫번째가 정당하고 온전한 손실보상 즉, 소상공인 지원 정책입니다. 그만큼 윤석열 행정부가 비중을 가지고 진행할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윤석열 당선자는 취임하자마자 코로나 긴급 프로그램 가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당선자 새 정부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재까지 언급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 정책들은 하기와 같습니다.

방역지원 생활지원비 최대 48만원

다음으로는 방역지원 관련해서 자가격리 지원금과 재택치료 지대출원금 지원 부분입니다.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를 위하여 5 천억원의 추경이 진행됩니다. 이제 2022 년부터 진중하게 코로나 재책치료 지원비 및 백신 접종자 우대사항으로 인한 추가 생활지원비가 늘어나기 때문인데요.생활지원비의 경우 4 인 가족의 경우 10 일에 90.5 만원 그리고 재택치료의 경우 추가 생활지원비로 4 인가족관계 기준 10 일 46 만원이 지급됩니다.

유급휴가비는 1 일 최대 13 만원입니다. 추가 생활비원비는 접종 완료후 재택 치료 하시는 분들께 최대 48 만원 (5인 기준) 이 추가됩니다. 추가 생활지원비에 대한 기준 필요조건 신청방법등 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하기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방역패스 영업제약 철폐

소상공인들이 가장 요구하는 것이 바로 지원금이 아니라 영업제약 철폐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다음으로는 역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 만원 선 지급 프로그램으로 인한 원료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방역지대출원금 300만

정부는 10조 원을 투입해 소상공인소사기업 332만 개에 300만 원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