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예산표(체크리스트) 엑셀 다운로드
예비신랑신부님들 주목결혼 준비하는 방법 및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편은 통상적인 결혼 준비는 어떻게 하는가에 관련해 서 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견례결혼 준비를 하게 되면 상견례를 하게 됩니다. 양측 부모님들이 가능한 날짜를 맞추고,식당 예약을 하는데, 일단 메뉴는 한정식이 가장 좋고, 이러한저런 이야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룸이 있는 곳이 좋습니다.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양가 선물같은것도 준비해두면 좋습니다.양가 선물은 부담스럽지 않게 예산에 맞춰 준비하시면 됩니다. 선택사항이지만, 어색하고 처음 만나는 자리인 만큼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결혼식 6개월전 체크리스트
포멀 및 웨딩드레스 투어 포멀웨어는 업체별로 피팅비용, 피팅수량, 피팅시간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시간과 동선을 정한 후 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웨딩한복과 신랑신부한복 대여 또는 구매를 비교하고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웨딩드레스 투어를 할 때는 미리 예약한 예식장의 분위기에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좋고, 예식장에서 입게 될 것이므로 짙은 화장을 하고 편안한 것이 가장 좋다. 옷. 또한 웨딩 촬영을 위해 턱시도를 대여할 수 있는지 알아두면 좋습니다.
8번째. 예물, 예단
저희는 양가 부모님께 드리는 예물, 예단은 생략했습니다. 그냥 저희 둘이서 남편은 저한테 샤넬 가방 선물해주고 저는 남편한테 오메가 시계 선물해줬습니다. 결혼반지는 남편이 저한테 선물해줬습니다. 저희 결혼은 부모님에게 크게 도움받지 않고 하는 결혼이기도 했고 양가 부모님 전부다 저희만 잘 살면 된다고 예물, 예단은 생략하자고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6번째. 신혼집
신혼부부 10명 정도 본 것 같습니다.부모님의 도움 없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신혼부부를 위한 집을 구하려고 했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집을 찾아봤지만 결국 스퀘어에 비해 공기질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다소 불편하긴 그렇지만.물론 대출도 받았습니다.대출 없이 새 집을 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신혼부부는 결혼식 전에 이사를 와서 3개월 정도 동거하다가 결혼했습니다.
4번째. 청첩장
청첩장은 온라인에서 검색해보니 바른손 청첩장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여기서 했습니다. 청첩장에 넣는 문구 샘플도 많고 모바일 청첩장도 셀프로 만들 수 있어서 여기서 쉽게 했습니다.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청첩장은 부족하면 안 된다 싶어서 종이 청첩장을 200장 신청했는데 역시나 많이 남았지만 그래도 부족할까 봐 걱정하지 않고 편안하게 청첩장 드렸습니다.
결혼식 6개월 전
예복은 업체별로 피팅비, 피팅 가능한 벌 수, 피팅 시간이 있기때문에 따져보시고, 혼주 한복, 신랑 신부 한복 구매/대여 여부에 관련해 서도 비교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예복의 경우 입을 일이 없기 때문에 대여를 해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웨딩홀 분위기와 어울리는 스타일을 미리 찾아보고 화장은 최대한 진하게 하시고, 옷은 편한것으로 입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결혼식 8개월전 체크리스트
본식 스냅 사진 예약하기본식 사진 촬영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본식 촬영시에 원본 파일 제공여부와 재수정, 보정 개수, DVD, 앨범 추가 비용, 출장비 등을 모두 꼼꼼히 확인한 후 예약을 합니다.스튜디오 촬영 예약하기사진을 촬영할 때 액자 추가 비용이나 본식 사진 셀렉트, 보정 스타일 등 사진과 관련되어 있는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고 예약합니다.
결혼과 관련된 비용을 미리 예산을 잡아봅니다. 누가 무엇에 얼마의 비용을 사용할 것인지 의논하여 정합니다. 준비과정에 교통비와 식사비, 예약비, 수수료 등 자잘하게 들어가는 비용에 멘털이 붕괴되어 싸움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상황에 맞게 과정을 생략, 축소할 수 있으며 같은 공간에서 아침을 맞이하려는 프로젝트임을 잊지 않으면 됩니다. 적극적인 의견과 충돌을 두려워 마세요. 결혼은 의견을 좁히는 과정이며 의견이 다른 것이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게 아님을 잊지 마세요.웨딩홀 예약과 스드메 패키지 선택. 웨딩홀 날짜 예약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 예식장 상황부터 체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