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XM3 복합 연비가격출시일 알아보기

르노 XM3 복합 연비가격출시일 알아보기

[차량별 트렁크 실측]/르노삼성 트렁크 이전에 xm3 일반 가솔린 모델의 트렁크 공간을 측정했었고, 얼마전 있었던 xm3 혼합 시승 행사에서 측정한 트렁크 공간과 2열 공간에 대한 자료 입니다. 르노코리아에서는 xm3의 일반 가솔린 모델과 혼합 모델 간 트렁크 용량을 명시해놓고 있었는데 한 장으로 비교를 해보면 일반 가솔린 모델 513리터, 혼합 모델 487리터로 26리터가 줄었음을 명기하고 있습니다. 대충 2리터 물통 13개이니 너무 큰 차이것은 아닌 것 같죠? 제가 최근에 줄자를 들고 측정을 해본 결과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되는 이유:
기대되는 이유: “높은 가격경쟁력”


기대되는 이유: “높은 가격경쟁력”

르노의 XM3 하이브리드가 기대되는 이유는 동급 경쟁차량대비 ”높은 가격경쟁력”에 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최근에 국내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의 저렴한 판매정책을 이번에도 기본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어 있는 르노 QM6가 꾸준한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상품성 본연의 우수함도 있지만, 다른 경쟁차량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 높은 가성비 차량이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점유 목적 : 10%까지 상승 가능하나?
우리나라 점유 목적 : 10%까지 상승 가능하나?

우리나라 점유 목적 : 10%까지 상승 가능하나?

르노코리아에서는 2026년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2년 6월 드블레즈 사장은 국내에서 15만 대 정도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을 10%로 늘린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 그런데요 약 1년 인접하게 지난 르노코리아 내수시장 점유율은 더욱 떨어졌습니다. 더욱이 언론에 따르면 올해에는 QM6 부분 변경 모델 외에 신차 발매 계획도 없다고 합니다.

언론기사들을 보면 르노코리아는 내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당분간 혼합 차량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부산공장에서 생산 준비를 위한 공사를 진행되는 것으로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특히 China 최대 민영 완성차 업체인 지리자동차그룹과 2024년 우리나라 시장에 선보일 하이브리드차 합작 모델도 혁신 중이라고 합니다.

XM3 혼합 제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XM3 혼합 제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XM3 혼합 제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XM3 하이브리드의 분명한 제원은 XM3대비 약간 변경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아래 XM3의 제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형 르노 XM3 혼합 엔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타 상표 등 경쟁사의 하이브리드차와는 다르게 두 개의 전기모터가 적용돼 강한 파워를 발휘합니다. 두개의 전기모터가 있다는 점에서 분명히 연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텐데요. EV 버튼이 있어 이를 활성화 시키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축전지 충전이 한 번에 이뤄지는 B-모드가 제공됩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특히 도심 구간에서 시속 50km 전후로 주행하는 경우 축전지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electric vehicle 모드로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특장점입니다. 사실상 하이브리드차 이면서도 실용 구간에서는 전기차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XM3 E-Tech 혼합 평은?

르노코리아에서 밀고 있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2022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연료효율실적 상품성 같은 것을 인정받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즉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주관 ”2023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혼합 SUV”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XM3 E-TECH의 이번 해 판매량은 1월 360대, 2월 222대, 3월 161대, 4월 81대였습니다.

1~4월 총 824대 판매로 모두 XM3 판매량 3572대의 23.0% 비중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3,094~3,337만 원 정도입니다.

모든 자동차 타이어 추천 공기압의 기준은 ”냉간시” 기준입니다.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타이어가 주행을 하지 않은 채 상당한 바 있는 바 있는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측정을 해야 정확합니다. 왜냐? 타이어는 주행을 하게 되면 노면과의 마찰을 통해 타이어 내부의 공기압이 가열되어 팽창되기 때문에 공기압이 올라가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고속도로 주행 중 잠시 주유소에 들러 구비된 기계로 공기압을 넣게 될 때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할까요? 제조사의 취급설명서 내용과 같이 원칙을 지키는 공기압보다.

”약 3psi”를 더 높게 기준을 붙잡는 넣어야 합니다. 즉 앞은 36(33+3)psi, 뒤는 34(31+3)psi를 넣어야 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는 고속도로 주행을 한참 하던 중이었다면 5psi를 더 넣은 뒤 주행을 마치고 다시 공기압을 확인하면서 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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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측을 해보니 너무 약간 손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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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되는 이유: “높은 가격경쟁력”

르노의 XM3 하이브리드가 기대되는 이유는 동급 경쟁차량대비 ”높은 가격경쟁력”에 있습니다.

우리나라 점유 목적 : 10%까지 상승 가능하나?

르노코리아에서는 2026년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XM3 혼합 제원, 엔진, 변속기 및 성능

XM3 하이브리드의 분명한 제원은 XM3대비 약간 변경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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