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3박 5일_ 4일차(II) 코로나검사, 호치민 중앙우체국

[베트남] 호치민 3박 5일_ 4일차(II) 코로나검사, 호치민 중앙우체국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에 동부에 자리한국가로 헌법에 공산주의가 명시된 4국가 중 하나입니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정회원국으로 수도는 하노이이고, 인구는 약 9800만명으로 세계 15위의 인구대국 이기도 합니다. 킹족이 인구의 약 85%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하노이로 대표되는 베트남 북부지방은 겨울과 하절기날씨가 분명하게 차이가 납니다. 11월부터 2월 사이에 여름옷만 챙겨서 하노이로 여행을 가면 생각보다. 차가운날씨에 감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6월에서 8월사이의 날씨는한국의 여름보다. 훨씬 덥습니다. 그러나 호치민시로 대표되는 베트남 남부지방은 전형적인 인도차이나 기후로 1년내내 후덥지근한 날씨이고, 다낭으로 대표되는 중부지방은 하노이와 호치민의 중간쯤 되는 날씨입니다.


베트남 코로나 검사 기관
베트남 코로나 검사 기관


베트남 코로나 검사 기관

베트남 내 중부 지역에서 PCR 검사를 받을 경우 위의 병원에서 검사 가능합니다.

제가 PCR 검사를 받은 병원은 아래의 병원입니다. 주말에도 PCR 검사를 해서 일요일 오후 2시경에 검사를 받고 다음날 오전 중에 결과를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메일로 보는 주지 않아서 두 번 왕복했어야 했는데 호텔로 방문해주는 PCR 검사소도 있으니 알아보면 쉽게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입국 준비물
베트남 입국 준비물

베트남 입국 준비물

5월 15일부터 베트남 입국 시 코로나 음성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입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영문백신접종증명서와 코로나 악성 코드 치료 보증여행자 보험도 필수가 아닌 권고사항이므로 기존과 비교해 많이 완화된 코로나 입국정책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티켓 발권 시, 왕복항공권 증명을 요구하는 곳도 있으니 미리 e-ticket을 준비해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올때도 기존에는 72시간내로 검사한 PCR음성확인서를 현지에서 준비해가야 했으나, 이제는 24시간내로 검사한 신속항원검사 음성증명서를 준비해가면 됩니다.

베트남에서 PCR 검사의 경우 약 100만동 (약 5만원) 그리고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약 25만동 (약 1만 5천원)정도로 금액차이가 꽤 나는 편이라 금액부담이 많이 덜어졌습니다.

베트남 유심 다낭 유심

제가 출국하던 6월 말 당시는 코로나 이후 관광이 재개되기 시작하며 다낭에서 외국 방문객 유치 목적으로 무상으로유심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허허허 그래서 이전에 갔던 하노이 관광 기준 및 특수 케이스를 배제된알려드리면 공항에 도착하셔서 구매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당시 코로나로 인하여 입국심사장을 통과하고 있는 위탁수하물을 알아내는과정에서 있는 유심 판매 가게들이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위탁수하물 찾고 24시간 운영되는 유심 판매 가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근들어숙박 시설 로비에서 유심을 구매하고 싶다하면 준비해주는 경우도 있기에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까먹으셨다면 숙박 시설 로비에 도움을 요청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빈펄랜드

나트랑에 자리한빈펄랜드는 바다. 위에 자리한큰 섬에 있으며 나트랑에서 보트를 타고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형 테마파크로서 수영장, 놀이기구, 공연장, 쇼핑센터, 호텔이 있는 복합 관광시설입니다. 다채로운 놀이 시설이 있어 친구들과 특별히어린아이들이있는 가족단위가 함께 즐기기 좋으며 불꽃놀이 같은 이벤트도 있으니 놓치지 대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룩 어플을 통하면 입장권과 카누 왕복 이동 서비스를 함께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니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클룩 어플을 이용해미리 구매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예약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베트남 관광지 소개

하노이는 베트남의 풍습 그리고 정치의 중심지입니다. 호치민 다음으로 2번째로 큰 도시이고, 수도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하노이에는 여러 볼거리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서호안끼엠 호수가 있습니다.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 도시의 상징이고 후른 나무들이 어우러져 한적한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그 주위안SNS에서 사진명소로 유력한 기찻길 마을과 프랑스로부터 식민지배를 받던 1886년에 완공된 성요셉성당이 도보로 걸어갈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동선도 계획하기 편합니다.

하노이의 유력한 맛집도 몰려있는 구역이니 도보로 관광하며 맛있어 보이는 음식점에 들어가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계획입니다. 하노이를 방문한다면 근교에 자리한하롱베이도 방문해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록된 하롱베이에서는 배위에서 5성급 호텔의 서비스를 즐기며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