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해한다면 두려운 이야기(이무이) 9 해석 포함
최근에 잘 알려진 YouTuber 중 새로운 유형이 있습니다. 영상툰을 만드는 유튜버. 얼굴이 드러나지 않지만, 그림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이 중 이해하면 두려운 이야기 시리즈줄여서 이무이를 제작하고 있는 금도깨비툰이 있습니다. 그녀는 이무이 시리즈 이외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을까? 구독자 30.8만 명 나이와 이외의 SNS 등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가 있진 않습니다. 전망 수익 현재 월 800만원부터 1400만원 사이의 수익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녀의 주력 콘텐츠는 이해하면 두려운 이야기통칭 이무이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서 나오는 괴담이 아니라, 대개 시청자들과 본인이 창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너 다음 주에 동창회 갈 거야?라는 마지막 문장으로부터 정말 동창회는 다음 주. 즉 이 인원은 일정을 착각해서 우연히 같은 장소에서 하고 있던 동창회에 참가해 버렸다. 모르는 사람밖에 없는 것도 당연하지만, 그 상태로 2차까지 가버린 것입니다.
전 날, 내가 사는 아파트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그 사건으로, 자신을 경찰이라고 칭하는 남자가 나의 집에 조사를 하러 왔다. 이 날 아파트 안이나 주변에서 수상한 인물을 본 적이 있습니까? 범인의 목격 정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라며 질문을 받아 생각해 보니, 온통 검은색 투성이 옷에 모자를 푹 눌러쓴 수상한 남자를 봤던 게 생각났다.
하지만 여기에서 질문에 대답하면 매우 귀찮아질 것이라고 생각이 든 나는, 아니요 못 봤습니다. 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경찰이 그렇습니까? 알겠습니다. 라며 돌아갔다. 며칠 후, 그 살인사건의 범인이 잡혔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인기 이유 및 배울 점
그녀의 영상툰은 소리를 키지 않더라도 영상 대사와 나레이션 자막이 꼼꼼하게 들어가 소리 없이 영상을 보는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거나 사람들이 많은 공공시설에서도 급속도로 영상을 소비할 수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효과음이 있을 때도 청각장애인을 배려하는 자막도 달리면서 대부분의 영상툰 유튜버처럼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썸네일과 제목을 단다. 조폭이나 아동유기와 같은 자극적인 내용이 꽤나 많이 나왔어요.
다만, 점차 채널이 성장하면서 수위가 낮아지고 공포도가 많이 줄어든 편입니다. 주로 소비하는 연령층인 저연령층이 쉽게 혹할만한 썸네일을 잘 만드는 편입니다.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아 각색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창작 이야기만으로 채널을 이끌어나가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히키코모리
나는 히키코모리다. 이 방은 흔히 이야기하는 내 전용 성. 누군가가 공격해 올 일도 없는 튼튼한 성입니다. 나는 이 성을 매일 내 기분 내키는 대로 혼자서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점심쯤에 일어나서 토마토 스파게티를 먹어요. 점심은 거의 모든 이것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식후에는 가볍게 스트레칭을 합니다. 히키코모리 생활을 하고 있으면 신체가 약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가벼운 스트레칭이라도 하지 않으면. 이 이후에는 만화를 보거나, 혼자서 바둑판을 보거나 합니다.
이렇게 보여도 옛날에는 바둑계에서 기대되는 신인으로서 이름을 날렸던 적이 있었어요. 지금 와서는 아무 개념 없는 칭호이지만. 이렇게 무의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보니, 어느새 어둠이 되었습니다. 나는 어둠이 좋습니다. 시끄러웠던 밖도 어둠이 되면 어느 정도 조용해지기 때문입니다. 잠에 드는 것도 질렸지만, 그냥 누워서 이불 안에서 생각에 잠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