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 섬진강 자전거여행 3일차

영산강 섬진강 자전거여행 3일차

대기 해맑은 곳에 있어서 그런지 푹 자고 개운하게 일어났다. 퍼진 침대 속에서 여유 좀 부리고 싶었지만 당일 광양 배알도수변공원까지 가고 다시 시외버스를 타고 군산으로 복귀를 해야 하기 때문 부지런히 모텔을 나섰다. 순창 시내에서 나와 다시 섬진강 자전거길로 들어서서 달리다. 보시면 향가터널이 나옵니다. 주변에 섬진강 향가 오토캠핑장이 있는데 여기 규모가 꽤 크고 저명한 캠핑장입니다. 이번 여행은 날씨가 맑아서 좋았다.


imgCaption0
섬진강 자전거길 (하동 – 광양)


섬진강 자전거길 (하동 – 광양)

자잘한 업힐, 다운힐이 있는 낙타등 코스 섬진강 폭이 점점 넓어진다. 여행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는 뜻입니다. 남도대교 인증센터에 있는 매점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였습니다. 매점 옆 분식집에서 파는 김밥도 먹고 싶었는데 너무 배부르면 달릴 때 지장이 있을까 봐 참았다. 저기 사진 뒤에 보이것은 다리 건너가 그 저명한 화개장터입니다. 자잘한 업힐과 다운힐이 좀 있는 낙타등 구간이 나옵니다. 강폭이 꽤 넓어졌다.

이제 최종적 인증센터만 남겨 두었다. 젊은 교육도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광양에 들어왔다. 좀만 더 힘내자. 드디어 배알도 수변공원 인증센터에 도착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난 게 아닙니다. 중마버스터미널 까지 버스 시간에 맞춰 돌아가야 합니다. 확인 도장만 찍고 바로 자전거에 올랐습니다.

지리산 반내골 카라반 캠핑장

지리산의 정기를 받고 섬진강 산책을 원하신다면 지리산 반내골 카라반 캠핑장 추천드립니다. 지리산은 섬진강을 끼고 나무데크와 자전거 도로가 잘 깔려있어 하이킹, 자전거 라이딩 하기도 좋은 좋은 곳입니다. 하이킹, 자전거 라이딩 후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지리산 반내골 카라반 캠핑장은 가성비 좋은 캠핑장으로 시설은 오랜 된 감이 있지만 관리가 잘되고 있어서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나무가 많고 지리산 조망이 가능하기 때문 녹음이 어두운 여름, 단풍이 물드는 가을에 가시면 세련된 자연경관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지리산 반내골 카라반 캠핑장의 주소는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중산로 555입니다. 예약은 네이버를 통해 가능하고, 명당 홈페이지는 계곡 앞에 있는 사이트들이 좋습니다. 단, 웹사회 간격이 협소한 편이라 평온하게 누리고 싶으신 분들은 오토캠핑 1, 2, 25을 추천드립니다.

전북에서 가장 선호하는 캠핑지 Top 10

전라북도의 64개 캠핑지 중 가장 선호하는 캠핑지 10곳입니다. 리스트의 인포 나열은 [선호 우선순위 – 호텔명 – 검색 방문수 – 주소]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