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엑셀 차트만들기 요령 핵꿀팁 모음

04엑셀 차트만들기 요령 핵꿀팁 모음

엑셀에 있는 기능은 엑셀2007 버전부터 생긴 기능입니다. 엑셀이 원래 표로 데이터를 관리하기도 그렇지만 엑셀 표 기능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조금 더 쉽게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엑셀 표를 사용하는 것이 기존의 모습으로 워크시트에 데이터를 입력해서 사용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표 디자인 바꾸기

테이블 지정의 장점 중 하나는 디자인 변경이 쉽다는 것입니다.Excel은 기본적으로 45가지 테이블 스타일을 제공하며, 이 스타일의 디자인은 사무실 테마의 영향을 받습니다.즉 테마가 바뀌면, 이 테이블 스타일의 세트도 바뀌므로, 방대한 수의 기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어, 개인적으로 한 번도 수동으로 테이블 디자인을 처음부터 한 적이 없습니다.왜 귀찮게 사?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요약 행

요약 행은 말 그대로 현재의 데이터의 요약을 보여줍니다. 그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어떤 숫자의 값의 합을 계산해줍니다. 예시의 경우는 월급이 되겠습니다.그렇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요약 행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삼각형을 누르시면 할 수 있는 연산의 종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평균값이 보고 싶으니 평균을 선택하겠습니다.그럼 아래와 같이 평균 월급이 나오는 표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양한 기능이 많으니 먼저 익숙해지시게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요약 행의 제목은 임의로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표만들기

Excel 표를 만드는 방법부터 시작하겠습니다.기업에서 자주 만드는 테이블 중 하나인 성능 테이블을 만들어 봅시다. 필요한 항목을 가로 및 세로로 입력합니다.회사 실적표에서 보통 연도는 가로줄에, 실적 항목(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은 세로줄에 씁니다.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의 항목 수를 기입합니다. 테이블에 행을 삽입합니다.이렇게 하면 기본 표가 완성됩니다. 선의 종류, 선의 굵기, 셀 패딩 등을 완성하여 더욱 아름다운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 표 만들기 서식 지정

엑셀을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셨다면 엑셀이 거대한 표 라는 사실을 아실 겁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그 넓은 범위에서 특정한 부분만을 표로 만들어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방식이 있으나 제 기준에서 제일 쉬운 방식으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작성했다고 가정합시다.그 후 표를 만들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고 홈에서 표 서식을 누르시면 표로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본인이 지정한 영역이 맞다면 확인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저는 제목부분이 파란색인 표를 선택했는데요,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실행하게 됩니다.

필터값 사용하기

이번에는 필터 값을 적용해서 많은 데이터 값을 정리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예시로 보면 품목과 수량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름차순, 내림차순으로 데이터가 많은 순, 적은 순으로 볼 때 이용을 많이 하는 기능입니다.사용법은 상단에 데이터 탭을 누르면 정렬 및 필터에 필터를 눌러주면 품목과 수량 셀 옆에 아래 삼각형이 생기고 그것을 눌러서 오름차순으로 할지 내림차순으로 데이터를 볼지 정리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은 표를 사용하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알아야하겠습니다.

표 자동확장과 수식 자동입력

데이터를 엑셀 표 바로 아래에 입력할 경우 표의 범위가 자동으로 확장되면서 셀 서식이나 테두리 등이 바로 적용됩니다.위 그림에서는 표 아래칸에 연번에 해당하는 6을 입력했을 때 자동으로 셀 서식이 만들어지면서 표의 범위가 확장됩니다. 만약 표 중에서 수식이 있는 경우(그 행의 합계를 구하거나 평균을 구하는 등) 그 수식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차트를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2016에서 차트를 삽입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엑셀의 전통적인 리본을 이용하여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둘째는 엑셀 2013부터 생긴 새로운 기능인 빠른 서식 도구 모음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셋째는 가장 빠른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엑셀의 리본을 이용하면 가장 많은 차트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엑셀 2013부터 생긴 신 기능인 빠른 도구 서식 모음을 통하여 차트를 리본까지 이동없이 역시 삽입 할 수 있습니다.단축키 알트 + F1을 이용하시면 묶은 세로형 차트가 삽입되고 차트의 종류를 바꾸시면 됩니다. F11을 누르시면 같은 차트가 새로운 시트에 전체 화면으로 삽입됩니다.

엑셀 표 만들기

엑셀은 서식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기 좋게 그룹화시키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표를 만드는 것입니다.먼저 표만들기할 범위를 맞춰줍니다. 상단에 홈을 누르면 아이콘이 보이는데 딱 봐도 표를 가르치는 아이콘입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그럼 메뉴가 열리는데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입맛에 맞게 선택해서 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선의 굵기, 모양 등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단축키는 Ctrl + T를 누르면 간단하게 표가 만들어진다.

슬라이서 기능

엑셀에서는 [슬라이서]라는 기능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필터 기능을 분리한 느낌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것입니다.표를 사용을 하게되면 간단하게 슬라이서 적용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1 우선 [표] 1 선택을 합니다.2 그 다음 좌측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삽입] 2 탭으로 변경을 해줍니다.4 [슬라이서 삽입] 이라고 된 타이틀의 창에서 슬라이서 생성할 항목 4 선택을 합니다.5 선택한 항목에 따른 [슬라이서] 생성을 완료 했습니다.

피벗 테이블 필드 창

분석 탭과 디자인 탭 보다 확실히 이해 필수로 하셔야 하는 것이 피벗 테이블의 데이터를 돌리기 위한, 즉 가공하기 위한 피벗 테이블 필드 창입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피벗 테이블에 자신감이 붙고 피벗 테이블을 필요 이상으로 사용하게 되는 부작용도 낳을 수 있습니다.엑셀 2013버전부터 피벗 테이블 필드 창은 화면 우측에 고정된 상태로 생성 되지만 언제든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화면 구석에 가져 가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고정(dock) 됩니다.

오늘은 Microsoft 365 앱에서 엑셀을 통하여 엑셀 표 만들기 기능에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표 만들기는 많은 데이터 속에서 필요한 범위만으로 좁혀줘서 연산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하고 편리하게 일을 해결해주는 기능입니다.다만 표로 만들어버리면 기본적으로는 셀 병합이 안 되는 등의 불편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