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수동으로 인증서 복사하기
최근에 온라인으로 대출 신청을 할 일이 있어 해보려 생각추측했더니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더군요. 저는 주거래 은행이였던 기업은행 사이트로 호다닥 가서 인증센터 인증서 발급에 들어갔습니다. 발급 과정이 진행되고 계좌인증과 ARS 인증 작업 거쳤더니, 마지막 관문인 디지털 OTP PIN 입력 항목이 보였습니다. 이곳에서 우측의 디지털OTP 인증번호 요청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뜹니다. 팝업에서 실행하라는 디지털OTP 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봅니다.
평점이. 앱을 실행해보시면 먼저 아래와 같은 팝업을 마주하게 됩니다.
많이 불편하죠?
앞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앱에서 새 보안정책을 다. 따를 예정이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네요. 공동인증서 매번 갱신해야하고 각각 복사하려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후 오늘 날 잡아서 해야할 듯 보입니다. 갱신기간이 3년으로 좀 더 긴 금융인증서를 써보고 있었으나 아쉽게도 금융인증서는 은행만 쓰고 있고 대부분의 증권사에서는 사용하고 있지않습니다. 예외 유진투자증권 모바일에서 사용가능. 카카오페이증권 동일한 경우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했으면 하는데 갱신기간이 좀 더 긴 사설 인증서들 활용하는 방안을 차차 찾아봐야할 듯 보입니다.
금융인증서의 경우 인증서를 휴대폰이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하는 방식이라서 좀 차이가 있고, 앱마다. 따로 문자승인을 한다는 불편이 있긴 하지만 사용처가 공동인증서만큼 넓진 못해서 가족중 제꺼로만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버리진 못하고, 양쪽 다.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
팝업을 닫고 스마트폰의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의 팝업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에서 디지털 OTP 앱을 완전히 종료시켜 주시고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앱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PIN번호 6자리를 생성합니다. 이곳에서 보이는 PIN 번호를 PC의 인증센터 디지털 OTP PIN번호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이 성공하면, 다음 화면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를 지정하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